abciptv.co.kr [사회과학] 텍스트종류 ‘부음’에 나타난 죽음의 culture - 독일과 한국의 일간신문의 ‘부음’ 비교 연구 시론 > abciptv6 | abciptv.co.kr report

[사회과학] 텍스트종류 ‘부음’에 나타난 죽음의 culture - 독일과 한국의 일간신문의 ‘부음’ 비교 연구 시론 > abciptv6

본문 바로가기

abciptv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사회과학] 텍스트종류 ‘부음’에 나타난 죽음의 culture - 독일과 한국의 일간신문의 ‘부음’ 비교 연구 시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4 23:23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텍스트종류 `부음`에 나타난 죽음의 문화 - 독일과 한국의 일간신문의 `부음` 비교 연구 시론.hwp




이 시기에도 여전히 부음은 독자적인 난, 예컨대 …(To be continued )




[사회과학] 텍스트종류 ‘부음’에 나타난 죽음의 문화 - 독일과 한국의 일간신문의 ‘부음’ 비교 연구 시론 , [사회과학] 텍스트종류 ‘부음’에 나타난 죽음의 문화 - 독일과 한국의 일간신문의 ‘부음’ 비교 연구 시론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텍스트종류 부음 나타난 죽음 문화 독일과 한국 일간신문 부음 비교 시론
[사회과학] 텍스트종류 ‘부음’에 나타난 죽음의 culture - 독일과 한국의 일간신문의 ‘부음’ 비교 연구 시론


다.

Download : [사회과학] 텍스트종류 `부음`에 나타난 죽음의 문화 - 독일과 한국의 일간신문의 `부음` 비교 연구 시론.hwp( 51 )




설명
사회과학,텍스트종류,부음,나타난,죽음,문화,독일과,한국,일간신문,부음,비교,시론,인문사회,레포트






[사회과학]%20텍스트종류%20`부음`에%20나타난%20죽음의%20문화%20-%20독일과%20한국의%20일간신문의%20`부음`%20비교%20연구%20시론_hwp_01.gif [사회과학]%20텍스트종류%20`부음`에%20나타난%20죽음의%20문화%20-%20독일과%20한국의%20일간신문의%20`부음`%20비교%20연구%20시론_hwp_02.gif [사회과학]%20텍스트종류%20`부음`에%20나타난%20죽음의%20문화%20-%20독일과%20한국의%20일간신문의%20`부음`%20비교%20연구%20시론_hwp_03.gif [사회과학]%20텍스트종류%20`부음`에%20나타난%20죽음의%20문화%20-%20독일과%20한국의%20일간신문의%20`부음`%20비교%20연구%20시론_hwp_04.gif [사회과학]%20텍스트종류%20`부음`에%20나타난%20죽음의%20문화%20-%20독일과%20한국의%20일간신문의%20`부음`%20비교%20연구%20시론_hwp_05.gif [사회과학]%20텍스트종류%20`부음`에%20나타난%20죽음의%20문화%20-%20독일과%20한국의%20일간신문의%20`부음`%20비교%20연구%20시론_hwp_06.gif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사회과학] 텍스트종류 ‘부음’에 나타난 죽음의 culture - 독일과 한국의 일간신문의 ‘부음’ 비교 연구 시론


텍스트종류 ‘부음’에 나타난 죽음의 文化(문화) - 독일과 한국의 일간신문의 ‘부음’ 비교 연구 시론

1. 들어가기

이 논문의 궁극적인 목표(goal)는 독일과 한국의 일간신문에서 게재된「부음(Todesanzeige)」의 텍스트 기능이 텍스트의 거시구조에서 어떻게 실현되고 있는가를 연구하여, 죽음을 바라보는 동서양의 文化(문화)적인 시각, 곧 동질성과 이질성을 밝히는 일이다. 여기서는 ‘부음’을 텍스트 유형론에 기대어 간(間)文化(문화)적으로 대비analysis(분석) (Paralleltextanalyse)하겠는데, 다음의 문제들에 집중하기로 한다. 후자의 의미에서 Inserat와 Annonce가 Anzeige와 동의어로 사용된다된다.
사회사적으로 보면, 독일어권의 부음은 18세기 후기에야 나타났다(Mader 1990,33).1) 1800년부터 상류층의 인사의 사망을 알리는 광고가 늘어났다. 즉 수용자가 능동적인 역할을 하지 않는 일방적인 정보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점이다.
독일과 한국의 ‘부음’의 구성 요소들간의 공통점과 차이점
‘부음’ 텍스트 안에서 이 구성요소들의 사용 장소
‘부음’ 텍스트 안에서 이 구성요소들이 갖는 텍스트 결속 망
독일과 한국의 ‘부음’의 텍스트 유형론적인 차이점과 유사점
‘부음’ 텍스트는 文化(문화) 제약적인 텍스트 종류인가

2. 실용텍스트종류와 ‘부음’

독일의 일반적인 언어사용에서 ‘Anzeige[광고]’는 일반적인 언어사용에서는 인쇄물에 의한 통고, 즉 카드형태나 신문 또는 잡지의 개별인쇄물을 뜻한다. 이러한 통고 의무는 처음에는 여자 염장이(Leichenfrau), 호상(護喪, Leichenbitter), 성당지기(Kster) 같은 사적인 주무부서가 가지고 있었으나, 점차 공적인 매체로 옮아갔다. 내용면에서 보면, 광고에는 사적, 공적, 공공적인 세 가지 유형이 있따 중요한 것은 구직광고나 전세광고에서 보듯이 광고가 생산자의 관심에 따라 만들어지는 것이기는 하지만 수용자의 관심도 멀리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abciptv.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abciptv.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