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행정적 기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8 14:33본문
Download : 교육의 행정적 기초.hwp
둘째, 책임있는 직위에 있는 사람이 타인에게 권한과 effect(영향) 력을 행사 할 방법을 제공한다. 네째, 모든 행정활동이 이루어 지는 행정활동의 중추적인 조직을 이해하지 않고서는 행정을 알수 없다. 현대인은 크고 작은 집단속에서 공동의 goal(목표) 를 달성하기 위하여 또는 개인의 goal(목표) 를 위하여 조직사회의 조직인이 되어 태어나면서 죽을때까지 조직을 위하여 봉사한다. 교육의_행정적_기초-신지식 , 교육의 행정적 기초법학행정레포트 ,
,법학행정,레포트
레포트/법학행정
교육의 행정적 기초에 관한 data(자료)입니다.
Download : 교육의 행정적 기초.hwp( 94 )
순서






다.
조직의 정의(定義) 대하여 버나드(Barnard)는 조직이란 「두 사람 이상의 의도적으로 조정된 행동과 힘의 체제」라고 말하였고 힉스(Hicks)는 조직이란 「 사람들이 함께 일할 때 나타나는 관계, 권력, 목적, 역활, 활동, 의사소통, 기타 요소들의 구조」라고 하였다. 사이몬이 주장하는 현대사회에서 조직의 중요성은 첫째, 사람의 질과 습관을 형성하고 발전시키는 대부분의 힘을 제공하는 환경을 조성한다. 셋째, 의사소통을 할 정보의 환경을 결정한다.
설명
교육의_행정적_기초-신지식
교육의 행정적 기초
.
1」 조직의 槪念
조직의 중요성은 현대 사회는 조직 사회이므로 현대인을 조직인이라고 한다. 그러므로 자아를 개발하고 자아를 성취하고 있으므로 현대인에게는 조직은 대단히 중요하다. 우디(Udy)는 조직이란 ᦉ…(To be continued )
교육의 행정적 기초에 관한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