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과학지도] 아동과학지도를 위한 교사의 상호작용 책략에 대해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說明)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28 12:28
본문
Download : [아동과학지도] 아동과학지도를 위한.hwp
이러한 과학은 과정과 결과를 포함하고 있으며, 과정과 결과
1. 아동과학지도란
2) 공유를 통한 유아 간 상호작용 strategy의 예
[아동과학지도] 아동과학지도를 위한 교사의 상호작용 전략에 대해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아동과학지도] 아동과학지도를 위한-8650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11/%5B%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5D%20%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EB%A5%BC%20%EC%9C%84%ED%95%9C-8650_01_.jpg)
![[아동과학지도] 아동과학지도를 위한-8650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11/%5B%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5D%20%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EB%A5%BC%20%EC%9C%84%ED%95%9C-8650_02_.jpg)
![[아동과학지도] 아동과학지도를 위한-8650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11/%5B%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5D%20%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EB%A5%BC%20%EC%9C%84%ED%95%9C-8650_03_.jpg)
![[아동과학지도] 아동과학지도를 위한-8650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11/%5B%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5D%20%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EB%A5%BC%20%EC%9C%84%ED%95%9C-8650_04_.jpg)
![[아동과학지도] 아동과학지도를 위한-8650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11/%5B%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5D%20%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EB%A5%BC%20%EC%9C%84%ED%95%9C-8650_05_.jpg)
4) 발견적 접근방법
설명
아동,과학,지도,과학지도,상호작용,교사
3) test(실험) 적 접근방법
Download : [아동과학지도] 아동과학지도를 위한.hwp( 60 )
[아동과학지도] 아동과학지도를 위한 교사의 상호작용 책략에 대해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說明)하시오
2) 시범적 접근방법
3. 아동과학지도를 위한 교사의 상호작용 strategy에 대해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
5) 통합적 접근방법
2. 아동과학지도를 위한 교사의 상호작용 strategy
Ⅱ. 본론
4. 시사점
참고한 문헌
Ⅰ. 서론
[아동과학지도] 아동과학지도를 위한 교사의 상호작용 책략에 대해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說明)하시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
순서
Ⅰ. 서론
Ⅲ. conclusion
1) 설명적 접근방법
1) 교사 유아 간 상호작용 strategy의 예
유아기의 과학교육이란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유아들의 과학적 자아를 더욱 증진시키기 위해 유아들의 과학적 질문에 대하여 탐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아에게 과학적 environment과 경험 또는 과학적 data(자료)와 정보를 제공해 주어야 하는 교육적 행위라 할 수 있다. 여기서 과학적 질문이란 해답을 얻기 위해 주의 깊은 observation을 필요로 하는 것, test(실험) 을 구성하고 결과를 탐색하도록 하는 것, 다른 사람에게 observation과 test(실험) 을 반복하도록 할 수 있는 질문을 말한다. 과학이란 자연과 사회현상에 관련된 사상들에 대한 누적되고 조직된 학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