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 단 보 고 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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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6 15: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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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병변으로인한전반적발달장애아의진단보고서사례(inst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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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진단보고서에 대한 글입니다. 아동은 치료사가 박수를 치면, 좋아하지만 스스로 박수를 치진 않 는다. 아동은 종종 무의미한 모 음 비슷한 음절을 반복하기도 하지만, 대체적으로 소리를 내지 않는다.
레포트/생활전문






진 단 보 고 서
다. 아동은 음악이나 노래에 주의를 기울이며, 눈앞에 있다가 사라지는 물체를 눈으로 쫓고, 찾으려고 시도한다. 아동은 자신이 좋 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표현하지는 않지만, 손을 뻗거나 얼굴을 찡그림으 로써 표현하기도 한다.
아동은 몸짓이나 말로 하는 지시를 거의 수행할 수 없으며, 컵 사용하기, 공 던지기, 공 넣기는 종종 모방하기도 한다. 아동은 소리나는 물체가 가까이 다가오면 하던 행동을 멈추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종종 다른 사람의 목소리에 화 자의 얼굴을 쳐다보거나 입술과 입을 봄으로써 반응하기도 하며, 가끔 자신의 이름을 인 식하고, 반응한다.
(2) 표현언어
아동의 표현언어 연령은 REEL검사 결과 3개월로 진단되었다.)
(3) 운동능력 및 섭식기능
아동은 비교적 안정적으로 앉을 수 있고, 기기도 하며, 손을 잡아주면 걷기도 가능하 다. 빨대를 사용하더라도 빠는 힘이 약해 절반 정도의 액체 손실을 보인다. 아동은 소리가 나는 곳으로 머리를 돌릴 수 있고, 화난 목소리를 들으 면 두려워하거나 주의가 산만해지며, 화자의 얼굴을 쳐다보곤 하지만, 활동을 멈추지는 않 는다.
…(省略)
진단보고서에 대한 글입니다. 아동의 섭식에 있어서는 고체 음식의 경우 비정상적인 씹기패턴으로 인해 입안의 음 식물을 완전히 씹지 않은 채 삼키며, 액체 음식의 경우 컵을 사용 시 컵의 가장자리를 자 주 깨물고, 절반 정도의 액체 손실을 보인다. 아동은 자신이 흥 미 있어 하는 활동 중에는 때때로 웃거나 즐거운 소리를 내기도 한다. (아동이 상대방의 손을 끌어 상대방 손을 치곤 한다.뇌병변으로인한전반적발달장애아의진단보고서사례 , 진 단 보 고 서생활전문레포트 ,
4. 총체적 언어 능력
(1) 수용언어
아동의 수용언어 연령은 REEL검사 결과 5개월로 진단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