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성 교육 모델의 탐색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8 10:35
본문
Download : 창의성 교육 모델의 탐색.hwp
열거된 창의적 인지 능력 중 기억력, observe력, 평가력, 수렴적 사고, 분석력, 종합력, 예상력, 논리력, 언어 표현력 등은 지능 연구가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일반적인 지적 능력들이다. 이 점은 지능 검사 점수와 창의적 인지능력 검사 점수의 상관이 낮게 나타나는 이유를 說明(설명) 할 수 있다 양자간의 상관은 r= .10-.40의 범위를 가진 낮은 상관이 나타나고 있고(Getzels & Jackson, 1962; Fuchs & Beauchamps, 1993; Taylor & Holland, 1962), 특히 지능점수가 120을 넘으면 창의성과는 상관이 매우 약하게 나타나 문지방(threshold) 槪念도 제시되고 있다(Torrance, 1962; MacKinnon, 1962; Barron & Harrington, 1981).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학자들이 창의적 인지능력으로 강조하고 있는 위의 능력들이 지능검사에는 측정(measurement)되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지능검사에 중복 측정(measurement)되는 창의적 인지능력들이 낮으나마 그 상관에 기여하지만 나머지 창의적 인지능력들은 그 …(skip)
,기타,레포트
Download : 창의성 교육 모델의 탐색.hwp( 21 )
열거된 창의적 인지 능력 중 기억력, 관찰력, 평가력, 수렴적 사고, 분석력, 종합력, 예상력, 논리력, 언어 표현력 등은 지능 연구가들이 중요... , 창의성 교육 모델의 탐색기타레포트 ,






열거된 창의적 인지 능력 중 기억력, 觀察력, 평가력, 수렴적 사고, 分析(분석)력, 종합력, 예상력, 논리력, 언어 표현력 등은 지능 연구가들이 중요...
설명
레포트/기타
창의성 교육 모델의 탐색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