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소비양극화 시대에 맞춘 저가와 고가의 조화의 비즈니스 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6 06:51
본문
Download : 신 소비양극화 시대에 맞춘 저가와 고가의 조화의 비즈니스 전략.hwp
고가의 샤넬 수트를 사면서 동시에 저가 브랜드에서 티셔츠를 사는 소비자들은 티셔츠의 디자인을 포기하지 않는다.
더욱이 요즘 저가시장은 가격만으로 소비자를 유혹하지 않는다. 베블런 effect가 나타나려면 중산층이 넘볼 수 없을 정도로 제품이 고가여야 한다. 티셔츠를 살 때는 샤넬이 아니어도 된다고 생각할 뿐이다. 소비의 새로운 양극화 현상이 발생한 것이다.
2. 베블런 effect의 소멸
명품 시장에서 신조처럼 생기던 베블런 effect(Veblen effect)도 사라지고 있다아 베블런 effect란 가격이 오르는데도 일부 계층의 과시욕이나 허영심으로 수요가 줄어들지 않는 현상을 말한다. 동사는 스웨덴의 저가 의류 …(drop)
신 소비양극화 시대에 맞춘 저가와 고가의 조화의 비즈니스 전략 , 신 소비양극화 시대에 맞춘 저가와 고가의 조화의 비즈니스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신 소비양극화 시대 맞춘 저가와 고 조화 비즈니스 전략
신,소비양극화,시대,맞춘,저가와,고,조화,비즈니스,전략,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신 소비양극화 시대에 맞춘 저가와 고가의 조화의 비즈니스 戰略


설명
Download : 신 소비양극화 시대에 맞춘 저가와 고가의 조화의 비즈니스 전략.hwp( 83 )
순서
신 소비양극화 시대에 맞춘 저가와 고가의 조화의 비즈니스 戰略
다. 그렇게 되면 소비 규모가 그 사람의 지위나 계층을 나타내는 척도가 아니므로 굳이 고가제품을 구입하여 자신의 지위를 과시하려 들지 않는다. 그러나 소비자들이 당당하게 고가와 저가 시장을 넘나드는 소비를 하는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아 중산층의 자산 가치가 절대적으로 늘어났기 때문이다 중산층 가定義(정이) 소득이 늘어 자산 대비 명품의 가격이 저렴하게 느껴지는 것이다. 품질이 절대적으로 좋아졌기 때문이다 그러다 보니 저가시장보다 가격은 조금 더 비싸면서 큰 가치를 주지 못하는 중간 시장 제품이라면 점점 소비자들은 외면할 수밖에 없다. 오늘날 똑똑한 소비자들은 제품마다 그 가치를 다르게 계산한다.
3. 變化(변화)하는 저가시장에서의 성공instance(사례)
H&M은 變化(변화)하는 저가시장에서 가장 성공을 거둔 예이다. 소비자는 가격, 가치, 디자인 측면에서 모두 만족하고 싶어 한다.
신 소비양극화 시대에 맞춘 저가와 고가의 조화의 비즈니스 전술
1. 들어가며
소비자들이 똑똑해지고 있다아 중산층은 전 품목과 제품에 걸쳐 특정 가격대의 제품을 선호한다는 등의 일률적인 소비 트렌드는 더 이상 유효하지 않다. 감성적인 만족이 중요하지 않은 일상적인 제품은 초저가 브랜드에서 쇼핑하고, 감성적 만족이 중요한 제품은 다른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해 아껴 놓은 돈으로 과감하게 지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