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교육의 설계모양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4 23:36
본문
Download : 원격교육의 설계모양.hwp
원격교육에 있어서의 교수설계의 개념과 모델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제1절 교수설계의 concept(개념)
제2절 교수설계의 모델
<<<학습 정리(整理) >>>
제2절 교수설계의 모델
1.딕과 캐리의 체제적 교수설계 모델
1)다른 교수설계의 기본적인 요소들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교수설계의 체제적 접근의 기본적 설계 모델
2)어떤 한 理論이나 연구에 국한되지 않은 다양한 경험적 연구와 적용의 결과로 탄생
3)10단계 활동을 거치면서 하나의 교수체제에 대한 교수설계를 완성해 가는 체제적, 단계별 접근방식
1)교수목적 파악
+교수가 끝난 후 학습자가 성취하여야 할 목적을 밝혀 내는 것
+교수 목적들은 학습자의 필요analysis(분석) 이나 교육과정analysis(분석) 등을 통해 파악 가능
2)교수과업analysis(분석) 의 실시
+교수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하위지식 및 기술들을 analysis(분석)
+과제(problem)analysis(분석) (Task Analysis)의 각종 기법 등을 활용
3) 준비행동 및 속성 파악
+선행능력 및 속성 파악 : 학습자가 학습을 하기에 앞서 필요한 지식 및 기술, 속성 들을 파악해야 함
+학습자의 일반적 속성 : 학습자의 수, 성별, 직업, 교육정도, 나이 등의 정보와 일반적 학습심리에 대한 정보, 일반적 언어, 수리능력 및 지능에 대한 정보 등의 analysis(분석) 필요
+구체적 속성 : 교수내용에 대한 지식 정도, …(생략(省略))
설명
원격교육의설계모양
원격교육에 있어서의 교수설계의 槪念과 모델에 관련되어 정리하였습니다.원격교육의설계모양 , 원격교육의 설계모양기타레포트 ,
원격교육의 설계모양
Download : 원격교육의 설계모양.hwp( 61 )





,기타,레포트
레포트/기타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