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 의사소통 장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3 05:40
본문
Download : 의사소통 장애.hwp
(3) 중재방법 : ① 아동의 현재 언어발달정도를 바탕으로 결과 적인 중재 호로그램을 디자인하고 정한다. Ⅰ. 언어의 구조
Ⅱ. 아동의 언어발달 理論
Ⅲ. 언어장애의 정의(定義) 및 분류
Ⅳ. 언어진단 및 평가
Ⅴ. 언어장애아동의 교육과 치료
서지사항
4) 언어발달지체 (1) 정의(定義) : 언어의 발달이 같은 생활연령을 가진 대다수의 아동에 비해 느린 속도로 이루어지는 경우를 말한다. ⑤ 모든 중재 내용은 아동의 흥미영역을 중심으로 출발하여야 한다. 언어발달지체가 기질적인 경우는 이비인후과, 재활의학과, 소아정신과 의사의 도움을 받고, 심리검사자, 청각사, a social worker(사회복지사) , 교사, 부모 등의 의견을 종합하여 수렴한다. (2) 요인 및 진단: 정신지체, 청각장애, 정서장애, 뇌기능장애, 環境(환경)적 요인 등 - 아동의 인지능력과 상호관련이 있따 - 다차원적인 검사를 실시한다. ④ 평가결과에 따라 장기目標(목표)와 단기目標(목표)를 정해야 한다. ② 중재의 目標(목표)와 내용은 아동에게서 나타난 다양한 요구와 일치하여야 한다. ⑥ 目標(목표)지향적인 언어치료호로그램을 실시하며, 치료에 대한 결과 는 수시로 재평가되어야 한다. <중재호로그램 작성시 고려해야 할 점> 첫째, 청각손실, 열악…(drop)
Ⅰ. 언어의 구조, , Ⅱ. 아동의 언어발달 이론, , Ⅲ. 언어장애의 정의 및 분류, , Ⅳ. 언어진단 및 평가, , Ⅴ. 언어장애아동의 교육과 치료, , 참고문헌, , , , , FileSize : 38K , [특수교육] 의사소통 장애인문사회레포트 , 의사소통장애 말더듬 언어장애아동 언어진단
레포트/인문사회
의사소통장애,말더듬,언어장애아동,언어진단,인문사회,레포트






설명
순서
[특수교육] 의사소통 장애
Download : 의사소통 장애.hwp( 49 )
Ⅰ. 언어의 구조, , Ⅱ. 아동의 언어발달 理論(이론), , Ⅲ. 언어장애의 定義(정이) 및 분류, , Ⅳ. 언어진단 및 평가, , Ⅴ. 언어장애아동의 교육과 치료, , reference, , , , , 내려받기 : 38K
다.③ 중재자는 아동에게 적절한 중재 호로그램을 디자인하기 위한 지식을 갖고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