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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과학][사회복지 정책론] 靑少年(청소년) 복지의 과제(problem) 및 발전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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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6 2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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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1991년 6월 27일 adolescent(청소년)의 건전육성을 위해 1992년부터 2001년까지 10년간 시행될 adolescent(청소년)기본계획과 그 근거 법으로서 1991년 12월 17일 adolescent(청소년)기본법을 제정하여 1993년 1월 1일부터 발효되고 있다

adolescent(청소년)기본계획과 adolescent(청소년)기본법은 adolescent(청소년)들이 다양한 생활체험을 통하여 전인적 민주시민(Citizen)으로 성장하도록 보호 육성하고 있다 다시 말하면 문제adolescent(청소년)이 아닌 덕 체 지가 조화롭게 발달된 성실한 adolescent(청소년)으로 육성하자는 目標(목표)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adolescent(청소년)기본계획...

[사회복지 정책론] adolescent(청소년)복지의 과제課題 및 발전 방향

목 차

1. 文化(culture) 체육부의 adolescent(청소년)복지
2. 보건사회부의 아동복지
3. adolescent(청소년)복지의 과제課題
4.adolescent(청소년)복지정책의 발전방향
5.결 론

1. 文化(culture) 체육부의 adolescent(청소년)복지
우리나라에서 adolescent(청소년)만을 대상으로 한 정책은 1987년 adolescent(청소년)육성법부터이다. 그리고 1991년 6월 27일 adolescent(청소년)의 건전육성을 위해 1992년부터 2001년까지 10년간 시행될 adolescent(청소년)기본계획과 그 근거 법으로서 1991년 12월 17일 adolescent(청소년)기본법을 제정하여 1993년 1월 1일부터 발효되고 있다

adolescent(청소년)기본계획과 adolescent(청소년)기본법은 adolescent(청소년)들이 다양한 생활체험을 통하여 전인적 민주시민(Citizen)으로 성장하도록 보호 육성하고 있다 다시 말하면 문제adolescent(청소년)이 아닌 덕 체 지가 조화롭게 발달된 성실한 adolescent(청소년)으로 육성하자는 目標(목표)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adolescent(청소년)기본계획과 adolescent(청소년)기본법은 덕(德)과 예(禮)의 육성계획 내지 육성법이다. 즉 adolescent(청소년)기본법은 adolescent(청소년)복지를 주요 사업으로 삼고 있다 그리고 adolescent(청소년)기본계획의 3대 사업의 하나로서 adolescent(청소년)복지를 제시하고 있다

adolescent(청소년)기본계획과 adolescent(청소년)기본법은 이전 단계의 다른 adolescent(청소년)정책에 비하여 많은 발전을 가져 왔으나 1992년부터 시행해 온 [한국adolescent(청소년)10개년기본계획]은 매우 의욕적인 정책의지를 반영하고 있으나 사업물량과 배분기준에 현실성이 결여되어 신한국 창조를 위한 의식개혁,도덕성회복 등 문민government 의 개혁의지를 구현하는데는 미흡하다고 판단하여 文化(culture) 체육부는 adolescent(청소년)기본계획을 수정 보완하여 1993년 9월 다시 [adolescent(청소년)육성5개년계획]을 발표하였다.

설명





[사회복지 정책론] adolescent(청소년)복지의 과제課題 및 발전 방향

목 차

1. 文化(culture) 체육부의 adolescent(청소년)복지
2. 보건사회부의 아동복지
3. adolescent(청소년)복지의 과제課題
4.adolescent(청소년)복지정책의 발전방향
5.결 론

1. 文化(culture) 체육부의 adolescent(청소년)복지
우리나라에서 adolescent(청소년)만을 대상으로 한 정책은 1987년 adolescent(청소년)육성법부터이다. 이 법은 adolescent(청소년)육성에 대해 국가의 책임과 의무를 강화하였으며 adolescent(청소년) 전담 행government 서를 두게 되었다. 이 adolescent(청소년)기본법 3조에서 adolescent(청소년)육성이란 ①adolescent(청소년)의 복지를 증진하고, ②adolescent(청소년)의 수련활동을 지원하며, ③adolescent(청소년)교류를 진흥하는 것이라고 했다.

이 adolescent(청소년)육성5개년계획의 기본계획은 adolescent(청소년)을 건전하게 육성하기 위하여 ①가정교육의 기능강화, ②이를 학교교육 기능과 …(생략(省略))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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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 법은 adolescent(청소년)육성에 대해 국가의 책임과 의무를 강화하였으며 adolescent(청소년) 전담 행government 서를 두게 되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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