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와 학부모와의 관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7 08:32
본문
Download : 교사와 학부모와의 관계.hwp
그러나 일반적으로 교사와 학부모와의 관계를 보면 조화와 선의보다는 불신과 불화로 특징 지워진다. 더 나아가 학부모와 교사는 아동의 성공에 대하여는 서로 칭찬을 들으려 하며, 아동의 실패에 대상으로하여는 상대를 비난하려는 경향이 있따 학부모와 교사간의 갈등을 해소하고 보다 응집력 있는 관계의 형성을 위해서 의사소통을 증가시킬 필요가 있따
ex) 교사와 학부모간의 인간관계
·학부모의 잦은 학교 방문 - 많은 교사가 불만족스러워함
·학부모가 교사를 대하는 태도 - 불만…(skip)
Download : 교사와 학부모와의 관계.hwp( 13 )
레포트/인문사회
교사와학부모와의관계
다. 부모와 자녀 관계는 특수적이며, 교사와 아동과의 관계는 보편적이다.
교사의 기본적인 역할이 가르치는 일, 사회화를 돕는 일, 평가하는 일, 그리고 생활지도를 하는 일이라고 볼 때, 교사와 학부모와의 관계는 우호적이고 협조적이어야 만이 교육적 효과(效果)를 높일 수 있다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따라서 학교교육에는 가정과 부모의 적극적인 관심으로 일치된 협력체제가 유지되어야 한다. 학부모와 교사의 협동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원만한 관계형성이 필요하다.
부모와 교사의 갈등은 부모와 교사가 맺고 있는 관계가 다르기 때문에 생긴다.
교사와 학부모와의 관계에 대해서교사와학부모와의관계 , 교사와 학부모와의 관계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교사와 학부모와의 관계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교사와 학부모와의 관계에 대하여
Ⅱ용어 설명(說明)
1.교사와 학부모와의 관계
시대의 alteration(변화) 에 맞추어 학교교육의 alteration(변화) 와 학부모 역할의 alteration(변화) 가 요구되고 있따 부모의 관여 없이 학교 단독으로 소기의 교육성과를 거둘 수 없고 부모의 요구에만 맞추는 학교교육도 있을 수 없다. 그 동안 학부모는 학교 사회의 외곽을 이루는 집단으로 생각되어 왔으나 점차 학교교육의 필수적인 environment요인으로서 그 중요성이 더해가고 있따 학부모는 학생들과 직접적으로 떼 놓을 수 없는 깊은 관계를 통해서 학교교육을 지원하고 교육의 성과를 평가하는 등 학교교육과 부단히 교류하고 있따 따라서 학부모는 교육 효과(效果)를 높이기 위한 인적 교육environment의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며, 많은 심리학자들도 인간형성이 일차적으로 가정 environment의 influence, 특히 학부모 자신의 태도와 가치관이 자녀의 학업성취, 성격형성, 학습태도에 influence을 미치는 결정적인 요인이 된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