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바이스와 잠뱅이 비교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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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1 1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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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바이스와 잠뱅이 비교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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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 들어가는 말
본론 : 1) 경영책략측면
①리바이스의 설립배경과 introduction
리바이스의 경영책략
②잠뱅이의 설립배경과 introduction
잠뱅이의 경영책략
③리바이스와 잠뱅이의 비교
2) environment적 측면
①IMF후의 책략과 매출액의 변화
②새로운 경쟁사의 등장에 따른 양사의 대처方案
③청바지가 유행을 따라야 하는가
conclusion(결론) : 우리나라 청바지 업계의 drawback(걸점)과 나아갈 방향
Ⅰ. 서론 : 들어가는 말
IMF 시대 이후 소비자들의 구매심리 변화가 가장 빠르게 드러난 것 중의 하나가 바로 청바지 품목이다. 물건이 잘 팔리자 이 청년은 옷감도 파란 데님으로 바꾸고 1850년 리바이스 스트라우스사를 설립, 본격적인 장사를 처음 한 것이 리바이사의 시초이다. IMF 시대를 거치면서 소비자의 알뜰 구매 심리에 힘입은 중·소 청바지 업체들은 재래시장을 중심으로 급속도로 확대, 중·저가의 붐을 이루었다.
Ⅱ. 본론
Ⅱ-1) 경영책략측면
1. 리바이스의 설립배경과 introduction
(1) 설립배경
리바이 스트라우스는 독일 바바리아 출신으로 미 서부개척시대에 캘리포니아로 흘러들어왔다. 그는 짐마차를 덮는 천막지를 거래하고 있었는데, 그 당시 광부들이 튼튼한 바지를 원하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2) 리바이스의 introduction
브랜드명
리바이스
전개형태
직수입브랜드
출범연도
1850년 설립 (리바이스트라우스코리아 : 1993. 5)
컨 셉
오리지널리티하고 가장 전통적인 것을 추구하면서 평범을 거부하는 젊은이를 위한 진.
메인타…(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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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다. 물론 95~96년을 기점으로 靑少年(청소년) 들에게 청바지가 투자품목으로서의 매력이 약화되기 처음 하며 고가브랜드의 입지가 점점 줄어든 탓도 중·저가 붐을 일으키는데 큰 기여를 하였다. 이 청년은 수요에 부응, 자신의 천막지로 허리까지 올라오는 오버올(Overall)이란 작업복을 만들어 팔기 처음 했다. 따라서, 150년이란 긴 세월동안 성별, 체형, 나이 그리고 시대마저 초월하여 누구나 자기만의 독특한 스타일로 입을 수 있는 청바지로 자리매김한 리바이스와 출범한지 불과 5년만에 매출액 200억을 달성하며 IMF에도 호황을 누리고 있는 잠뱅이를 비교함으로써 우리나라 청바지 업계의 drawback(걸점)과 나아갈 방향을 알아보고자 한다. IMF에 따른 ‘소비심리의 변화’는 청바지 시장의 일대 변화를 몰고 왔다. 즉, 한벌에 10만원 이상의 돈을 지불하고 사입기에는 청바지의 유행변화 속도가 너무나 빨라져 버린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