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iptv.co.kr (A+ 리포트, 경영학과, 戰略적인적자원개발론) 특정 회사(HP)의 역량 모델을 조사하고, 그것이 인적자원개발분야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확인해보시오. > abciptv5 | abciptv.co.kr report

(A+ 리포트, 경영학과, 戰略적인적자원개발론) 특정 회사(HP)의 역량 모델을 조사하고, 그것이 인적자원개발분야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확인해보시오. > abciptv5

본문 바로가기

abciptv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A+ 리포트, 경영학과, 戰略적인적자원개발론) 특정 회사(HP)의 역량 모델을 조사하고, 그것이 인적자원개발분야에서 어떻게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5 04:50

본문




Download : 핵심역량.hwp




최근 글로벌 선진기업들은 point역량의 포트폴리오를 기존 사업 경쟁에서 역량 경쟁으로 책략을 전환하고 있따 CEO의 가장 중요한 일은 사업책략에서 point역량으로, 또한 point우수인력 확보 및 육성인 것이다. point역량은 기능 · 기술 · 노하우 등의 통합적인 것으로 대차대조표에 나타나는 자산은 아니지만, 마모되지 않고 사용할수록 더욱 정교해지고 가치가 높아는 것이다. 4. HP의 point역량 도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 HP의 강점과 약점 分析(분석)
1. point역량의 concept(개념)
2. 고객에 대한 分析(분석)




(2) 향후 보유할 point역량
설명
역량모델, 전략적인적자원개발론, 특정회사의역량모델, 인적자원개발분야, 인적자원개발, 경력개발, 개인개발조직개발, HRD
3. point역량의 特性

4. point역량의 도출 및 관리
1. point역량의 concept(개념)
* 참고資料


Download : 핵심역량.hwp( 22 )



* 참고자료
(1) point역량의 도출

5. HP의 point역량 요약
(3) point역량의 관리
> 논제 : 특정 회사(HP)의 역량 모델을 조사하고, 그것이 인적자원개발분야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확인해보시오. -> 핵심역량에 대한 정의와 함께 글로벌 IT 기업인 HP의 사례를 함께 분석한 A+ 레포트입니다. point역량은 기업의 근저에 흐르는 ‘나무의 뿌리’에 해당하는 것으로서 ‘업종의 전culture’의 논리가 아닌 기업의 근저에 흐르고 있는 역량을 바탕으로 다각화를 추구하는 것을 의미한다.
2. point역량의 특징

(1) 차별성
II. Hewlett Packard의 point역량

(1) 강점
삼성경제연구소(http://www.seri.org)

(2) 공통성
(2) 경제적 환경
> 논제 : 특정 회사(HP)의 역량 모델을 조사하고, 그것이 인적자원개발분야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확인해보시오.
순서
(2) 特性에 입각한 point역량의 分析(분석) (VRI Analysis)
6. point역량 평가
1. HP의 경영환경
I. point역량의 정의(定義)


3) 고객 가치
(1) 정치적 환경
다. 따라서 point역량은 회사의 궁극적인 경쟁력의 원천이며, 미래 경쟁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로 작용한다. * 참고자료 이광현, 핵심역량 경영, 명진출판, 2005 LG경제연구소(http://www.lgeri.com) 삼성경제연구소(http://www.seri.org) 한국휴렛 패커드(http://www.hp.co.kr )
이광현, the gist역량 경영, 명진출판, 2005
(A+ 리포트, 경영학과, 戰略적인적자원개발론) 특정 회사(HP)의 역량 모델을 조사하고, 그것이 인적자원개발분야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확인해보시오.
(2) 약점


1) 고객 정의(定義)
(1) 현재 point역량
LG경제연구소(http://www.lgeri.com)

(3) 기술적 환경
(3) 특이성
3) 고객 가치

2) 고객의 變化(변화) 및 고객 特性




I. point역량의 정의(定義)
7. HP의 point역량 트리 : HP Way




핵심역량-7622_05_.gif
조직원의 창의성과 상상력을 토대로 고객에게 차별적ㆍ우월적인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회사의 독특한 역량을 의미한다.
2) 고객의 變化(변화) 및 고객 特性
(2) 잠재 고객
(1) 현재 고객

한국휴렛 패커드(http://www.hp.co.kr )
1) 고객 정의(定義)

-> the gist역량에 대한 정의와 함께 글로벌 IT 기업인 HP의 사례(instance)를 함께 분석한 A+ 리포트입니다. 과거에 그 기업을 이끌어 왔으며 또한 적절하게 전환되거나, 추가의 역량을 축적 시키면서 미래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는, 기업 내부에 공유되고 있는 기업 특유의 총체적인 능력, 기술, 지식을 의미한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abciptv.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abciptv.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