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발달 단계의 관한 동서양 견해의 차이 인간발달 단계의 관한 동서양 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19:45
본문
Download : 인간발달 단계의 관한 동서양 견해의 차이.hwp
그러나 인간과 사물의 위치에 대한 관점에는 동서양 간에 차이가 있다아 동양에서는 격물치지(格物致知)를 강조한다. 서양학자 증에는 인간학습에서 유전적인 요소, 즉 선천적인 요소만을 중시해 결정론을 주장하는 사람도 있고, 외적인 요소인 후천적인 요소의 상호작용을 강조하는 구성주의를 주장하는 사람도 있다아
동양에서는 타고난 유전적인 요소인 성과 생활 속에서의 environment(환경) 적인 요소인 습(習)의 상호 교섭을 인간학습의 원리로 삼고 있다아 즉, 학습은 크게 선천적이며, 유전적인 요소와 사회文化적이며 environment(환경) 적인 요소의 상호작용에 의해서 이루어진다고 보았다.
인간발달 단계의 관한 동서양 견해의 차이 인간발달 단계의 관한 동서양 견..
설명
Download : 인간발달 단계의 관한 동서양 견해의 차이.hwp( 32 )
인간발달,단계,동서양,견해,차,인간발달,단계,동서양,견,기타,방송통신






순서
인간발달 단계의 관한 동서양 견해의 차이 I. 인간발달의 주요 요소인 학습에 관한 동서양 견해의 차이 서양에서는 이론적인 요소를 `natur.. , 인간발달 단계의 관한 동서양 견해의 차이 인간발달 단계의 관한 동서양 견..기타방송통신 , 인간발달 단계 동서양 견해 차 인간발달 단계 동서양 견
인간발달 단계의 관한 동서양 견해의 차이 I. 인간발달의 주요 요소인 학습에 관한 동서양 견해의 차이 서양에서는 이론(理論)적인 요소를 `natur..
인간발달 단계의 관한 동서양 견해의 차이
I. 인간발달의 주요 요소인 학습에 관한 동서양 견해의 차이
서양에서는 theory(이론)적인 요소를 `nature`라 하고 environment(환경) 적인 요소를 `nurture`라고 한다. 따라서 동양의 학습theory(이론)은 서양의 구성주의 theory(이론)이나 초월론적 theory(이론)과 크게 다르지 않다. 격물치지에서 격(格)은 이른다는 뜻이고, 물(物)은 일을
방송통신/기타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