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iptv.co.kr [교육심리학] 학습동기와 보상 > abciptv4 | abciptv.co.kr report

[교육심리학] 학습동기와 보상 > abciptv4

본문 바로가기

abciptv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심리학] 학습동기와 보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0 14:59

본문




Download : [교육심리학] 학습동기와 보상.hwp




따라서 해결해야할문제 가치는 수단성과 유용성으로 구분할 수 있다아 일반적으로 수단성은 외재적 동기와 관련된 definition 으로 생각 할 수 …(drop)

Download : [교육심리학] 학습동기와 보상.hwp( 34 )




레포트/사범교육







[교육심리학] 학습동기와 보상

다. 공부가 재미있어서 하는 사람은 몇이나 될까? 하지만 공부를 안 할 수는 없다.
서술형

학습동기와 관련하여 가장 오래된 구분중 하나는 외재적 동기와 내재적 동기로 이분하는 것이다. 외재적 동기란 그 일을 함으로써 얻어지는 보상 등에 기인한 동기이고, 내재적 동기란 일 자체에 대한 흥미, 호기심 등에서 발생하는 동기이다. 또한 학부모와 교사는 어떻게 하면 학생들의 성적을 향상시킬 수 있는 지 고민할 것이다.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라는 말처럼 공부를 하지 않고는 살아갈 수 없는 현실 속에서 조금이나마 공부를 즐기며하는 방법은 없을까? 이 물음에 대한 답을 나는 학습동기에서 찾고자 한다. 공부가 재미있어서 하는 사람은 몇이나 될까? 하지만 공부를 안 할 수는 없다. 또한 학부모와 교사는 어떻게 하면 학생들의 성적을 향상시킬 수 있는 지 고민할 것이다. 따라서 수단성은 유용성(utility)이란 관점에서 볼 때 해결해야할문제가치에 포함되는 definition 이라고 할 수 있다아 즉 개인이 해결해야할문제를 수행한 결과를 가치 있다고 여기는 이유는 다양한데 그 중 하나로 자신이 future(미래)에 하고 싶은 일에 도움이 된다는 인식 때문에 가치 있다고 생각할 수 있는 것이다.
설명

,사범교육,레포트


예나 지금이나 대부분의 학생들의 가장 큰 고민은 좋은 성적을 얻는 것일 것이다.
수단성(instrumentality), 해결해야할문제가치(task value)는 동기와 관련하여 가장 많이 언급되는 definition 중 하나다. 수단성은 현재 수행해야하는 해결해야할문제가 future(미래)에 이루고자하는 goal(목표) 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된다고 인식하는 것을 의미하고, 해결해야할문제가치는 개인이 그 해결해야할문제를 수행한 결과가 가치 있다고 여기는 것을 뜻한다.[교육심리학]학습동기와보상 , [교육심리학] 학습동기와 보상사범교육레포트 ,


순서


[교육심리학]%20학습동기와%20보상_hwp_01.gif [교육심리학]%20학습동기와%20보상_hwp_02.gif
[교육심리학]학습동기와보상
예나 지금이나 대부분의 학생들의 가장 큰 고민은 좋은 성적을 얻는 것일 것이다.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라는 말처럼 공부를 하지 않고는 살아갈 수 없는 현실 속에서 조금이나마 공부를 즐기며하는 방법은 없을까? 이 물음에 대한 답을 나는 학습동기에서 찾고자 한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abciptv.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abciptv.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