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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문학] 레싱의 비극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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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6 0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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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극이 기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관객이 비극의 주인공에 대해 동정심을 느끼는 것이 전제되며, 그러기 위해서는 관객과 등장인물 사이에 신분, 계급, 사상 윤리, 그 어떠한 면에서도 차이가 있어서는 안 된다는 것이 레싱의 주장이다.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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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레포트/인문사회






[독문학] 레싱의 비극론
레싱이 비극론에서 core을 이루는 槪念 : 동정심(Mitleid)과 공포(Furcht) 여기서 동정심이란 어떤 대상에 대한 사랑과 그 대상이 처한 불행에 대한 상심이 혼합된 복합 정서이다. 이 것에 대한 관객에 대한 자각이 레싱이 말하는 공포이다. 우리의 공포를 일깨우지 않고 우리의 동정심을 자극하는 것이 없기 때문에 이 두 정서는 뗄레야 뗄 수 없다. 극 속에서 고통을 당하는 주인공이 바로 우리 자신과 다를 게 없다는 관객의 예감에서 생기는 공포를 우리 자신에게 적용되는 동정심 이다. 레싱의 비극에 나오는 주인공의 성…(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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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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