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twenty-first century 대학 패러다임의 變化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2 06:53
본문
Download : 21세기 대학 패러다임의 변화.hwp
기본적으로 지식기반사회를 대비한 국가발전 책략의 큰 틀은 사회와 국가 전체의 구도 속에서 자리 매김을 하여야 할 것이지만, 여러 사회 기관 중에서도 지식창출과 응용 그리고 재생산을 그 역할로 하는 교육체제의 경쟁력 제고가 우선되어야 함은 여론의 여지가 없다. 선진국의 예를 보더라도 지식기반사회…(투비컨티뉴드 )
레포트/사범교육
다. 따라서 모든 삶의 형태와 활동이 지식이라는 요소에 의해 크게 effect(영향) 을 받는다. `두뇌강국`과 `지식강국` 그리고 `창의형 교육 패러다임`의 구축을 위해 보다 합리적인 계제를 필요로 하고 있어 지식기반사회의 特性에 맞는 교육개혁을 추진하고 있다는 점에서는 이의가 없다.
the twenty-first century 대학 패러다임의 變化
순서
the twenty-first century 대학 패러다임의 變化
21세기 대학 패러다임의 변화 , 21세기 대학 패러다임의 변화사범교육레포트 , 21세기 대학 패러다임의 변화





Download : 21세기 대학 패러다임의 변화.hwp( 13 )
21세기,대학,패러다임의,변화,사범교육,레포트
설명
21 세기(世紀) 대학 패러다임의 變化(변화)
* 21 세기(世紀) 대학 패러다임의 變化(변화)
21 세기(世紀) 는 지식정보화형 대학 패러다임이 요구되는 시대이다. 이러한 시대적 變化(변화)는 모든 국가로 하여금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요구하여 사회와 국가를 가장 효율적인 `지식의 웹(knowledge web)`으로 구축하는 데 정성을 쏟도록 하고 있다아 우리 나라도 이러한 變化(변화) 과정에서 예외가 될 수 없다. 그리고 21 세기(世紀) 는 세계화, 정보화, 지식 집적화로 특징지어지는 지식정보사회이다. 21 세기(世紀) 교육발전 책략으로서 가장 중요시되는 해결해야할문제는 지식기반사회 구축
과 지식의 창출 그리고 응용에 있다고 볼 수 있다아 흔히 21 세기(世紀) 는`3K 사회`라 볼 수 있는 지식 미디어, 지식 네트워크, 그리고 지식인큐베이터로 집약될 수 있고, 교육의 기능과 역할 또한 `3R`로 대변되는 적시성(right time), 적절한 내용(right contents) 올바른 배출(right placement)을 수행하는 데 역점을 두게 된다된다. 따라서 이러한 지식기반사회는 지식경영이 매우 중요시됨으로써 교육 시스템과 교육의 기능역시 지식기반사회에 적합한 체제와 체계를 필요로 하게 된다된다.
경제도 지식기반경제의 特性을 띠게 되고, 인력도 지식형 인력(knowledge oriented manpower)을 필요로 하게 되며 교육 또한 지식창출체제의 역할을 요구받게 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