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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1 0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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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2
생명保險표준약관의 problem(문제점)과 改善(개선) measure(방안) …(생략(省略))



레포트/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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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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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또한, 전화를 이용하여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 회사는 계약자의 동의를 얻어 청약내용, 保險료납입, 保險기간, 계약 전 알릴의무, 약관의 중요한 내용 등 계약 체결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을 질문 또는 설명(說明)하고 그에 대한 계약자의 답변, 확인내용을 음성 녹음함으로써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설명(說明)한 것으로 봅니다. 중략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설명(說明)하지 아니한 때 계약자는 청약일부터 3개월 이내에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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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_SLIDE_1_
생명保險표준약관
생명保險표준약관의
problem(문제점)과 改善(개선) measure(방안)
_SLIDE_2_

제 1절 표준약관이란
제 2절 생명保險표준약관의
problem(문제점)과 改善(개선) measure(방안)
제 3절 結論
Contents
_SLIDE_3_
[표준약관이란]
Part.1
_SLIDE_4_
표준약관이란

Part.1

표준약관의 의의
표준약관의 목적
사업자 및 사업자 단체가 정하여 공정거래위원회의 심사를 받은 약관

거래분야에서「사업자들이 최소한 지켜야 하는 거래 규범」을 담아
표준이 되는 약관

분쟁소지 최소화

공평한 가입 유도
_SLIDE_5_
[생명保險표준약관의
problem(문제점)과 改善(개선) measure(방안) ]
Part.2
_SLIDE_6_
생명保險표준약관의 problem(문제점)과 改善(개선) measure(방안)

Part.2
3. 제 20조

- 소멸시효
생명保險표준약관의 문제 조항
1. 제 3조

- 약관교부 및
설명(說明)의무 등
2. 제 17조

保險금을 지급하지
아니하는 保險사고

4. 제 21조, 22조

- 계약전 알릴의무

- 계약전 알릴의무 위반의 efficacy
_SLIDE_7_

Part.2
생명保險표준약관의 problem(문제점)과 改善(개선) measure(방안)
`제 3조`
1. 조항
약관의 중요내용에 대하여 계약자가 사이버몰(컴퓨터를 이용하여 保險거래를 할 수 있도록 설정된 가상의 영업장)에서 확인한 때에는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설명(說明)한 것으로 봅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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