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국제경영전략(strategy)기업의국제와&해외진출형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3 19:34
본문
Download : [경영학] 국제경영전략기업의국제와&해외진출형태.hwp
政府(정부)의 지원 역시 기업의 해외진출을 자극하는 중요한 요인이다.
국제경영strategy
10장 기업의 국제화단계
제1절 국제화 첫 단계
1. 자극요인
기업의 국제화를 자극하는 요인들로는 국내시장에서의 공급과잉, 기업내부자원의 과잉보유, 고객의 해외진출, 위험분산 욕망, 유리한 원재료부품조달기회의 식별, 외국 경쟁기업의 국내시장진출, 국제시장에서의 기술변화, 政府(정부)의 지원과 종용, 운송과 통신수단의 발달 등을 들 수 있다아
기업의 해외진출을 자극하는 또 다른 계기는 자기가 공급하고 있던 고객기업의 해외진출이다.
2. strategy적 지렛대
처음으로 국제진출에 나서는 기업들은 외국비용을 줄이기 위하여 기존의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해외시장을 모색한다. 운송과 통신수단의 발달 역시 기업의 해외진출을 자극한다. 국제시장에서의 기술변화 역시 기업의 국제진출을 자극한다. 해외진출에서 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 strategy적 지렛대는 규모의 경제이다. 동종산업에서 경쟁하는 외국기업의 국내시장진출도 기업의 해외진출을 자극한다. 타이밍은 진출속도와 관계가 있다아 해외진출의 타이밍은 기업이 공급하는 상품의 판매신장형태, 각 시장에서의 수요성장률, 판매의 안정성, 경쟁기업의 reaction , 파급효능, 제품과 커뮤니케이션의 변경이 필요한 정도, 해외경영활동에 관한 통제욕구, 기타의 제약조건들에 달려있다아 경쟁기업의 reaction 도 기업의 해외진출에 effect을 미친다.
제2절 국제화 2 단계
1. 자극요인
기업의 첫 단계 해외진출이 완료되면 기업국제화를 가일층 심화시키는 자…(省略)
순서
[경영학] 국제경영전략(strategy)기업의국제와&해외진출형태
[경영학],국제경영전략기업의국제와&해외진출형태,경영경제,레포트
[경영학] 국제경영전략기업의국제와&해외진출형태 , [경영학] 국제경영전략기업의국제와&해외진출형태경영경제레포트 , [경영학] 국제경영전략기업의국제와&해외진출형태
[경영학] 국제경영전략(strategy)기업의국제와&해외진출형태
![[경영학]%20국제경영전략기업의국제와&해외진출형태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A%B5%AD%EC%A0%9C%EA%B2%BD%EC%98%81%EC%A0%84%EB%9E%B5%EA%B8%B0%EC%97%85%EC%9D%98%EA%B5%AD%EC%A0%9C%EC%99%80&%ED%95%B4%EC%99%B8%EC%A7%84%EC%B6%9C%ED%98%95%ED%83%9C_hwp_01.gif)
![[경영학]%20국제경영전략기업의국제와&해외진출형태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A%B5%AD%EC%A0%9C%EA%B2%BD%EC%98%81%EC%A0%84%EB%9E%B5%EA%B8%B0%EC%97%85%EC%9D%98%EA%B5%AD%EC%A0%9C%EC%99%80&%ED%95%B4%EC%99%B8%EC%A7%84%EC%B6%9C%ED%98%95%ED%83%9C_hwp_02.gif)
![[경영학]%20국제경영전략기업의국제와&해외진출형태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A%B5%AD%EC%A0%9C%EA%B2%BD%EC%98%81%EC%A0%84%EB%9E%B5%EA%B8%B0%EC%97%85%EC%9D%98%EA%B5%AD%EC%A0%9C%EC%99%80&%ED%95%B4%EC%99%B8%EC%A7%84%EC%B6%9C%ED%98%95%ED%83%9C_hwp_03.gif)
![[경영학]%20국제경영전략기업의국제와&해외진출형태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A%B5%AD%EC%A0%9C%EA%B2%BD%EC%98%81%EC%A0%84%EB%9E%B5%EA%B8%B0%EC%97%85%EC%9D%98%EA%B5%AD%EC%A0%9C%EC%99%80&%ED%95%B4%EC%99%B8%EC%A7%84%EC%B6%9C%ED%98%95%ED%83%9C_hwp_04.gif)
![[경영학]%20국제경영전략기업의국제와&해외진출형태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A%B5%AD%EC%A0%9C%EA%B2%BD%EC%98%81%EC%A0%84%EB%9E%B5%EA%B8%B0%EC%97%85%EC%9D%98%EA%B5%AD%EC%A0%9C%EC%99%80&%ED%95%B4%EC%99%B8%EC%A7%84%EC%B6%9C%ED%98%95%ED%83%9C_hwp_05.gif)
![[경영학]%20국제경영전략기업의국제와&해외진출형태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A%B5%AD%EC%A0%9C%EA%B2%BD%EC%98%81%EC%A0%84%EB%9E%B5%EA%B8%B0%EC%97%85%EC%9D%98%EA%B5%AD%EC%A0%9C%EC%99%80&%ED%95%B4%EC%99%B8%EC%A7%84%EC%B6%9C%ED%98%95%ED%83%9C_hwp_06.gif)
Download : [경영학] 국제경영전략기업의국제와&해외진출형태.hwp( 51 )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다. 해외진출의 첫 단계에서 진출재상 시장을 선택할 때에는 앞에서도 지적하였듯이 익숙한 정도가 중요한 기준이다. 해외경영활동에 관한 통제욕구도 기업의 해외진출 속도에 effect을 미친다.
3. 주요 의사결정사항
진출시장의 선택, 진출타이밍, 진출방법의 결정 등이 국제화의 첫 단계에서 기업이 내려야 할 주요 결정사항들이다. 자기가 제조판매하는 제품에 다한 수요가 불안정하다는 것도 기업의 해외 진출을 자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