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와 시장경제(상품수명주기와 유통경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3 19:28
본문
Download : 소비자와 시장경제(상품수명주기와 유통경로).pptx
소비자와 시장경제(상품수명주기와 유통경로) , 소비자와 시장경제(상품수명주기와 유통경로)경영경제레포트 , 소비자와 시장경제 상품수명주기와 유통경로
소비자와 시장경제(상품수명주기와 유통경로)
설명
_pptx_01.gif)
_pptx_02.gif)
_pptx_03.gif)
_pptx_04.gif)
_pptx_05.gif)
_pptx_06.gif)
소비자와 시장경제(상품수명주기와 유통경로)
Download : 소비자와 시장경제(상품수명주기와 유통경로).pptx( 34 )
_SLIDE_1_
소비자와 시장경제상품수명주기와 유통경로
조
_SLIDE_2_
定義(정의)
그래프
alteration(변화) 요인과 결과
예시
문제점(問題點)
목차
상품 수명주기
_SLIDE_3_
상품 수명주기
定義(정의)
Product Life Cycle
특정 상품이 시장에 처음 출시되어 도입,
성장, 성숙, 쇠퇴의 과정을 거쳐 시장에서
철수되는 과정
_SLIDE_4_
상품 수명주기
그래프
1-1
_SLIDE_5_
상품 수명주기
그래프 1-2
도입기
성장기
성숙기
쇠퇴기
시장상황
하나 또는 소수의 제품
불안정
급속한 판매성장
경쟁자의 등장
수많은 경쟁자
수요와 공급 포화 상태
철수 혹은 잔존
소비자
혁신적 소비자
조기수용자
다수의 소비자
최종수용자
판매
매우 낮음
빠르게 증가
가장 높음
감소
목적
정보 제공
기본적인 수요 창출
인지도 증가
시장점(長點)유율 확대
이윤 극대화
시장점(長點)유율 유지
비용 절감
투자비 회...
_SLIDE_1_
소비자와 시장경제상품수명주기와 유통경로
조
_SLIDE_2_
定義(정의)
그래프
alteration(변화) 요인과 결과
예시
문제점(問題點)
목차
상품 수명주기
_SLIDE_3_
상품 수명주기
定義(정의)
Product Life Cycle
특정 상품이 시장에 처음 출시되어 도입,
성장, 성숙, 쇠퇴의 과정을 거쳐 시장에서
철수되는 과정
_SLIDE_4_
상품 수명주기
그래프
1-1
_SLIDE_5_
상품 수명주기
그래프 1-2
도입기
성장기
성숙기
쇠퇴기
시장상황
하나 또는 소수의 제품
불안정
급속한 판매성장
경쟁자의 등장
수많은 경쟁자
수요와 공급 포화 상태
철수 혹은 잔존
소비자
혁신적 소비자
조기수용자
다수의 소비자
최종수용자
판매
매우 낮음
빠르게 증가
가장 높음
감소
목적
정보 제공
기본적인 수요 창출
인지도 증가
시장점(長點)유율 확대
이윤 극대화
시장점(長點)유율 유지
비용 절감
투자비 회수
유통망 구축
선택적 유통망
집중적 유통망
광범위한 유통망
유통망 축소
_SLIDE_6_
상품 수명주기
alteration(변화) 요인
소비자욕구
marketing 노력
기술개발
WHY
_SLIDE_7_
상품 수명주기
alteration(변화) 요인과 결과
새로운 기술 개발
소비자의 기호 alteration(변화)
극심한 경쟁
상품수명주기 단축
_SLIDE_8_
상품 수명주기
예시
_SLIDE_9_
상품 수명주기
2012년 음원 순위
_SLIDE_10_
상품 수명주기
예시
자동차 교체 주기
2005년 : 교체 주기 4.91년
2007년 : 교체 주기 4.71년
2xxx년 : 교체 주기 4.52년
영상
_SLIDE_11_
상품 수명주기
예시
패스트 패션
Fast Fashion
소비자의 기호를 즉각 파악해 유행에 따라 스타일을 빨리 바꿔 내놓는 의류
SPA 브랜드
패스트 패션을 대표하는 브랜드
_SLIDE_12_
상품 수명주기
예시 …(투비컨티뉴드 )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소비자와,시장경제,상품수명주기와,유통경로,경영경제,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