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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진흥과 文化(문화)의 역할- 文化(문화)진흥의 경제적 eff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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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9 1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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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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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진흥과 culture의 역할- culture진흥의 경제적 efficacy
목차

지역진흥과 culture의 역할 -culture진흥의 경제적 efficacy

Ⅰ. 우리나라 지방자치제의 culture진흥실태

Ⅱ. 지역 culture진흥의 경제적 efficacy

Ⅲ. 지자체가 culture를 진흥시키고자 하는 이유

Reference List

지역진흥과 culture의 역할 -culture진흥의 경제적 efficacy

I. 우리나라 지방자치체의 culture진흥실태

요즘 세계 각국은 `행definition culture화`와 함께 culture를 지역진흥의 중
요한 정책수단으로 표방하고 있는 지방자치체가 많다. 여기에 인근의 전남지역에서 열리고 있
는 중요한 축제를…(To be continued )





다. 해마다 각
고율에서 성대하게 개최되는 지역축제, 군청소재마다 높이 솟은 훌
륭한 culture예술회관 등은 지방자치단체들이 얼마나 culture예술활동에
열을 올리고 있는지를 잘 말해주고 있다 할 것이다.
참고로 서진수 교수에 따르면 2003년 국내에서 개최된 축제의
숫자는 456건으로 월별로는 10월이 198건으로 가장 많고, 다음은 4
월이 63건, 5월이 62건으로 주로 봄과 가율에 많이 열리고 있음을
알 수 있따 그 가운데 많은 축제가 1995년 지방자치제가 본격화되
면서 처음 된 것들인데, 축제는 지역적 characteristic(특성)(지역자원)만을 활용하면
된다고 쉽게 생각하기 때문이 아닌가 한다.
참고로 서진수 교수에 따르면 2003년 국내에서 개최된 축제의
숫자는 456건으로 월별로는 10월이 198건으로 가장 많고, 다음은 4
월이 63건, 5월이 62건으로 주로 봄과 가율에 많이 열리고 있음을
...


지역진흥과 culture의 역할- culture진흥의 경제적 efficacy




목차

* 지역진흥과 culture의 역할 -culture진흥의 경제적 efficacy

Ⅰ. 우리나라 지방자치제의 culture진흥실태

Ⅱ. 지역 culture진흥의 경제적 efficacy

Ⅲ. 지자체가 culture를 진흥시키고자 하는 이유

* Reference List







* 지역진흥과 culture의 역할 -culture진흥의 경제적 efficacy

I. 우리나라 지방자치체의 culture진흥실태

요즘 세계 각국은 `행definition culture화`와 함께 culture를 지역진흥의 중
요한 정책수단으로 표방하고 있는 지방자치체가 많다. 2004년도 culture관광축
제종합평가보고서 에 의하면, 그 해의 지정축제 23건, 예비축제 14
건, 합하여 37건의 축제에 참여한 관람객 수는 2,200만명으로 그 경
제적 efficacy는 약 8천억 원에 이른다고 한다.
한편 광주?전남지역에서 열리고 있는 축제, 또는 culture행사 중,
중요한 것만을 들어 보면, `광주의 5 . 18기념향사를 비롯하여 `광
주 비엔날레`, `광주김치축제`, `광주국제영화제`, `조선대학교 장미 축
제`, `세계민속예술축제`가 열리고 있으며, 이밖에 구(區)단위의 `충
장로축제`, `북구의 봄꽃축제`, `남구의 고싸움축제` 등 이루 다 열거
하기 어려울 정도로 많다. 해마다 각
고율에서 성대하게 개최되는 지역축제, 군청소재마다 높이 솟은 훌
륭한 culture예술회관 등은 지방자치단체들이 얼마나 culture예술활동에
열을 올리고 있는지를 잘 말해주고 있다 할 것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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