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제에 관한 기사 스크랩과 나의 opinion(의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5 14:30
본문
Download : 교육문제에 관한 기사 스크랩과 나의 의견.hwp
우선 교육은 “백년지 대계”라는 말이 있다아
그런데 교육부에서 애기하는 백년의 큰계획은 무엇인가? 우선은 이런 것이 어떻게 나왔는가를 알아 보면 조금은 이해 할 수 있을 것이다. 당국은 60세 이상 고호봉 교사를 한명 퇴직시키고 젊은 교사 2명을 신규채용해도 오히려 예산이 절감된다는 논리를 펴고 있다아 이는 교육의 전문성을 부정하는 데서 비롯된다 말 그대로 학교는 교육을 하는곳이지 어떤 사업체가 아닌것이다 물론 그렇다고 교육계가 워낙 발전성이 있고 깨끗하다는 애기는 아닌것이다 . 요즘 세대가 세대이니 만큼 여러곳에서 절약을 해야 하는 것은 사실이다. 그러므로 적어도 내생각에는 적어도 어떤 대책을 세워놓고 생길 수 있는 부작용을 고려해야 하는 모습들이 보여야 하는데 적어도 우리의 government 는 그렇지 못한 것 같다. 그렇다고 앞에서한 애길 철회하자는 애기가 아니라 government 의 준비하는 모습들이 보이기를 원하는 것인지도 모르겠다. 많은 도움이 있으리라 생각하며. 행복한 시간 되세요. 살라맛.
,사범교육,레포트
① [교육] `60살 교원정년 실현돼야`
② IMF 한파로 결식학생 급증
③ 고액과외 돌만 던지고 말것인가
우리는 여기서 두 가지를 생각해 보아야 할 것이다. 그들은 필요하다면 정년 단축을 받아들일 마음의 준비를 하고 있을 것이다. 적어도 정년단축은 단계적·점진적으로 추진되는 것이 옳은 것으로 생각되어 진다. 교육부에서는 전교조와 교총이 지적하듯, 교육문제를 경제논리로 풀겠다는 government 의 발상은 위험하다. 그리고 교사들 스스로 시대가 무엇을 요구하는지에 대해 스스로 고뇌하고 있을 것이다. 많은 도움이 있으리라 생각하며. 행복한 시간 되세요. 감사합니다. , 교육문제에 관한 기사 스크랩과 나의 의견사범교육레포트 ,
교육문제에 관한 기사 스크랩과 나의 opinion(의견)




설명
Download : 교육문제에 관한 기사 스크랩과 나의 의견.hwp( 54 )
순서
다.
② IMF 한파로 결식학생 급증
경향신문 [ 사회 ] 1998. 11. 15. 日
서울 시내 초.중.고등학교의 결식 학생수가 「IMF 한파」로 지난해보다 3.5배 가까이 급증, 심…(drop)
레포트/사범교육
인터넷에 올라와 있는 기사를 인용하여 교육문제에 관한 신문기사 를 스크랩하고 여기에 대한 의견을 반영한 자료입니다. 그러나 이들의 명예와 고통을 헤아리면 합리적인 논의 절차, 충격 최소화의 원칙 등이 지켜져야 한다고 믿는다. 우선 윗 글에서 나온 것처럼 靑少年(청소년) 들의 가치관등을 받아들이고 해야 한다는 의미에서는 교사의 정년을 60살로 해야 한다는 말도 어느 정도 일리가 있을지 모르는 말이지만 적어도 내 생각에는 그렇지는 않은 것 같다.인터넷에 올라와 있는 기사를 인용하여 교육문제에 관한 신문기사 를 스크랩하고 여기에 대한 opinion(의견)을 반영한 reference(자료)입니다. 선정성 정책이 우선적으로 나오는 그러한 모습들이 많이 보이는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