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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 무역 보험론 - 신약관과 적하보험에 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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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0 0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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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피insurance이익의 명세는 스케줄란에 일괄하여 기재하도록 하고 있다 따라서 신양식은 ICC를 중심으로 하게 되었으므로 ICC가 첨부되지...

무역 insurance론 - 신약관과 적하insurance에 관해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신insurance증권
(1) 신증권
(2) ICC약관


2. 적하insurance
3. 동맹파업의 위험

Ⅲ. conclusion(결론)

`참고한 문헌 `

Ⅰ.서론
신insurance증권 양식으로서는 로이즈 insurance증권양식(new Lloyd`s marine policy form)과 insurance회사 양식의 insurance증권(new I.L.U. companies marine policy form)이 있다 이들 insurance증권의 신양식은 구양식에 있던 본문 약관의 일부를 ICC에 통합시키고 이탤릭 서체약관 전체와 본문 약관의 나머지 대부분을 삭제시킴으로써 매우 간결하게 되었다.
또한 적하insurance은 선화insurance이라고도 하는데, 다른 나라에 살고 있는 무역업자에게 화물을 운반하기 위해 운송인과 운송계약을 맺고 화물이 파는 사람의 손을 떠나 사는 사람에게 인도될 때까지 운송 중에 생길 수 있는 여러 가지 위험에 대비하여 가입하는 insurance으로 무역을 할때에 있어 꼭 들어야 하는 insurance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신insurance증권의 신약관과 적하insurance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겠다.

Ⅱ.본론
1.신insurance증권
(1) 신증권
insurance증권 본문 첫머리에는 다음과 같은 준거법약관이 있다
`Notwithstanding anything contained herein or attached hereto to the contrary, this insurance is understood and agreed to be subject to English law and practice only as to liability for and sett…(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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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 결과 신양식의 본문에는 계약상의 insurance조건에 관하여 아무런 규정도 두고 있지 않다. 그리고 피insurance이익의 명세는 스케줄란에 일괄하여 기재하도록 하고 있다 따라서 신양식은 ICC를 중심으로 하게 되었으므로 ICC가 첨부되지 않으면 insurance증권으로서의 구실을 할 수 없게 되었다.

무역 insurance론 - 신약관과 적하insurance에 관해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신insurance증권
(1) 신증권
(2) ICC약관


2. 적하insurance
3. 동맹파업의 위험

Ⅲ. conclusion(결론)

`참고한 문헌 `

Ⅰ.서론
신insurance증권 양식으로서는 로이즈 insurance증권양식(new Lloyd`s marine policy form)과 insurance회사 양식의 insurance증권(new I.L.U. companies marine policy form)이 있다 이들 insurance증권의 신양식은 구양식에 있던 본문 약관의 일부를 ICC에 통합시키고 이탤릭 서체약관 전체와 본문 약관의 나머지 대부분을 삭제시킴으로써 매우 간결하게 되었다. 그 결과 신양식의 본문에는 계약상의 insurance조건에 관하여 아무런 규정도 두고 있지 않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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