찜질방의 서비스 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3 06:27
본문
Download : 찜질방의 서비스 마케팅.hwp
반면 찜질방은 접근이 용이할 뿐 아니라 이용요금도 6000에서 10000원 정도로 저렴하여 젊은이들도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찜질방이 새로운 숙박업소로 떠오를 만큼 숙박시설이 따로 필요치 않아 더욱 경제적이다.
찜질방이란 사업을 성공으로 이끄는 마케팅과 배경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최근에는 시설 측면에서 더욱더 고급화 대형화되는 추세로서 소비자에게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우선 찜질방도 금, 옥, 수정 등 고급화되고 종류도 다양해 졌다. 또한 찜질방은 특정한 세대나 성을 중심으로 한 marketing 이 아니라 남녀노소를 불문한 모든 이들을 대상으로 포지셔닝을 하고 있다 찜질방은 아줌마들이 이용하는 곳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기 위해 젊은이들이 많이 모이는 중심가에 자리를 잡고, 젊은이들의 기호에 맞게 PC방이나 만화책들을 즐비하게 구비해 놓았으며 젊은이들의 새로운 데이트 장소로서의 홍보marketing 으로 언론의 힘과 맞물려 젊은이들 사이에서 큰 이슈가 된 것이다. 또한 건강에 관심이 많은 현대인들에게 찜질방의 효능을 광고함으로써 관심을 환기시켰다.찜질방의서비스마케팅 , 찜질방의 서비스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찜질방의서비스마케팅
순서
Download : 찜질방의 서비스 마케팅.hwp( 72 )
다. 매점과 식당은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시설로 더 근접하기 용이한 곳에 배치하고 메뉴도 다양해 졌으며 운영시간도 보통 24시간으로 언제든 이용할 수 있다 목욕 시설도 여느 대형 목욕탕에 뒤지지 않는 시설을 완비하여 찜질방을 이용하지 않고 목욕시설만을 이용할 수도 있으며, 찜질방을 이용하는 고객은 목욕시설 또한 완벽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지리적인 여건이 되는 곳에는 온천 시설도 포함하고 있어, 그 이…(drop)
찜질방의 서비스 마케팅
찜질방이란 사업을 성공으로 이끄는 마케팅과 배경에 대해 설명(explanation)했습니다. 따라서 아줌마들의 단체관광이나 맘먹고 한번 가는 휴양지가 되는 것이다. 최근에는 멤버쉽을 운영하여 마일리지 누적에 따른 할인이나 기타 혜택을 제공하기도 하며 시간대별 차등 요금을 이용하여 이용요금을 탄력적으로 유지하기도 한다.
우선 위치적으로 볼 때 찜질방은 주로 중심가나 번화가에 자리 잡고 있어 소비자들이 용이하게 접근할 수 있다 비슷한 유형으로 온천과 비교해 보자면, 온천은 주로 서울 외곽에 자리잡고 있어 한번 가는데 시간이 많이 뺏기며 숙박시설도 따로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