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의의의와성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1 19:41
본문
Download : 글로벌마케팅의의의와성격.hwp
이렇게 수립된 marketing 전술을 실행함으로써 기존
…(생략(省略))




순서
글로벌마케팅의의의와성격
,경영경제,레포트
글로벌마케팅의의의와성격
글로벌마케팅의의의와성격글로벌마케팅의의의와성격 , 글로벌마케팅의의의와성격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다. 결국 자국이나 타국이라는 槪念을 버리고 세게 전체를 하나의 글로벌 마켓으
로 취급하는 marketing 을 글로벌 marketing 이라고 한다.
즉, 국경이라는 경계를 의식하지 많고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하여 marketing 활동을 하는
것이며, 결국 세계의 베스트 존(Best Zone)을 항상 추구하는 marketing 이다. 글
로벌marketing 은 상품수출을 중심으로 하는 수출marketing 은 물론, 외국기업에 특허권· 상
표 및 기술적 지식 등의 사용을 허가해 주는 사용허가계약(licensing arrangement) 또
는 외국에서의 자사제품의 생산판매체계를 확립하는 활동도 포함된다
미국marketing 협회(AMA)의 정이에 따르면 `글로벌marketing 이란 개인 및 조직의 필요
와 욕구를 충족시키는 교환을 위하여 기업이 해외시장에 개입하고 아이디어, 계화,
용역의 槪念, 가격, 판매촉진 및 유통을 다국적으로 계획하고 수행하는 과정`이다.
글로벌marketing 의 명칭은 여러 가지로 사용되고 있다 수출marketing (export marketing),
해외marketing (foreign marketing), 다국적 marketing (multinational marketing), 글로벌 마케
팅(global marketing) 등이 대표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1) 수출marketing (export marketing)은 무역marketing 이라고도 하며, 본국이 중심이 되
어 해외 시장을 향하여 marketing 활동을 수행하는 것으로 재화 및 용역의 국제간 이
동과 관련된 marketing 활동이다.
세계의 베스트 존을 추구하는 marketing 은 가격이나 품질, 납품 루트 등을 종합적으
로 평가한 후 가장 유리한 나라로부터 구입하여 노동의 질과 비용, 생산 설비 등을
감안하여 가장 생산성이 높은 나라에서 제품을 만들고, 소득이나 소비 성향 등에서
가장 판매 성과가 높은 나라에서 제품을 시장화 하는 패턴을 행하는 marketing 을 가리
킨다.
글로벌마케팅의의의와성격
Download : 글로벌마케팅의의의와성격.hwp( 16 )
설명
글로벌marketing 의 의의와 성격
목차
* 글로벌marketing
Ⅰ. 글로벌marketing 의 의의
Ⅱ. 글로벌marketing 의 성격
1. 외국環境(환경)
2. 국제이전
3. 다수국가 시장
* 글로벌marketing
I. 글로벌marketing 의 의의
글로벌marketing 은 국경을 넘어 기업이 자국의 제품을 외국의 여러 국가에 판매하거
나 외국의 제품을 수입하여 국내시장에 marketing 을 하는 것 또는 2개국 이상의 소비자
나 이용자를 향한 기업의 계화나 서비스의 흐름을 통제하는 기업 활동을 말한다. 수출marketing 은 표적시장의 이해와 모든 marketing 도
구의 적용 marketing 조사의 사용과 시장잠재력의 확인 marketing 믹스의 요소에 관한
결정 조직, 계획수립 및 통제에 관한 것을 필요로 한다.
수출marketing 을 보다 效果적으로 적용하기 위해서는 목적시장에 있는 현지 고객
의 욕구가 무엇인지를 파악하여 그들의 욕구를 최대한 만족시켜 줄 수 있는 마
케팅 전술을 수립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