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학 개론 - 발달의 관념과 원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30 04:36
본문
Download : 보육학 개론 - 발달의 개념과 원리.hwp
레포트 > 기타
보육학 개론 - 발달의 개념과 원리 자료 잘 참고하셔서 공부에 많은 도움되시기 바랍니다. 보내는 파일은 이메일 답장으로 보내드립니다.
보육학 개론 - 발달의 관념과 원리
보육학 개론 - 발달의 관념과 원리
◉ 발달 - 인간의 전 생애에 걸쳐서 일어나는 양적․질적 alteration(변화) , 즉 발달은 크기나 수량의 증가와 같은 양적인 alteration(변화) 와 새로운 행동양식의 출현․소멸 및 행동의 재조직화와 같은 질적인 alteration(변화) 를 모두 포함하는 개념.
보육학 개론 - 발달의 개념과 원리
reference(자료) 잘 참고하셔서 공부에 많은 도움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 확인하는 즉시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내는 파일은 이메일 답장으로 보내드립니다.
1. 발달의 개념과 원리1) 발달의 개념
설명
※ 해피리포트 서버이상으로 파일이 안받아지거나 안 열릴 경우 제 이메일로 요청을 하시면 파일을 보내드립니다.
◉ 발달의 개념 - 종래에는 정적인 발달에만 초점을 맞춘 좁은 의미로 사용, 근래에는 노화와 같은 부정적 alteration(변화) 까지 포괄하는 전 생애적 관점에서 이해.◉ 발달의 단계 - 발달의 시기적 特性에 구분.
★성숙(matiration)-유전적 요인에 의해 발달적 alteration(변화) 들이 통제되는 생물학적 과정
순서




★학습(learning)-직접 또는 간접경험의 산물로서 훈련이나 연습에 기인하는 발달적 alteration(변화) 를 의미.
★성장(groth)-경험이나 environment(환경) 적 조건에 크게 influence(영향)을 받지 않는 양적인 alteration(변화) .
◉ 보편적으로 생의 초기 발달은 신생아기(출생-생후1개월), 영영아기(생후2-18개월), 걸음마기(생후19-36개월), 유아기(만3-5세), 아동기(만6-12세 이하)로 구분.◉ ‘영유아보육법’에 의한 발달단계 - 영아기(출생-만3세 미만), 유아기(만3-5세), 학동기(만6-8세)로 구분.◉ 발달과 관련된 개념 - 성장과 성숙, 학습
Download : 보육학 개론 - 발달의 개념과 원리.hwp( 79 )
보육학 개론 - 발달의 개념과 원리
다. ※ 해피레포트 서버이상으로 파일이 안받아지거나 안 열릴 경우 제 이메일로 요청을 하시면 파일을 보내드립니다. 이메일 확인하는 즉시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