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중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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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16 18: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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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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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공중관계
1. 공중관계의 槪念
2. 공중관계의 기능
1) 조직구성원의 결속력 강화
2) 대중매체와의 관계 improvement
3) 지history회와의 관계 improvement
4) 소비자의 호의적 태도 형성
3. 공중관계의 과정
1) 문제의 definition
2) 계획과 프로그램(program]) 의 수립
3) 행동 및 커뮤니케이션 활동
4) 프로그램(program]) 의 평가
4. 공중관계 방법
1) 뉴스릴리스
2) 기자회견
3) 기사독점
4) 세니마/컨퍼런스
5) 로비활동
6) 상담
5. 未來 공중관계 활동의 방향
◎ 서지사항
공중관계는 촉진수단 중의 하나로 보는 것이 일반적이었으며 과거에는 홍보라고 불렀다.
공중관계에 대한 관행은 비영리 조직을 포함한 기업의 전통적인 언론과의 관계 차원을 넘어 점점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전술에 근거하고 있으며, 영역 또한 이벤트와 지history회 등 폭넓게 확대되고 있따 공중관계가 광고와 다른 점은 조직의 입장에서 일방적이지 않고 중립적이라는 점이다. 공중관계란 기업의 다양한 일반 대중과의 건전한 관계를 형성하기 위하여 호의적 공중성을 획득하거나, 우호적 기업 이미지를 구축하거나 비우호적인 소문, 이야기 거리 그리고 사건 등을 방지하는 활동이다. 그렇기 때문에 공중관계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사실에 입각해서 공정하고 객관적이며 대중으로부터 공감을 얻을 수 있는 내용을 다루어야 한다. 신뢰는 다른 공중관계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가급적 중립적이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공중관계의 논리적 근거는 공중의 이익에 기여하는 것이지 오로지 조직의 이익만을 추구하는 것은 아니다.
2. 공중관계의 기능
효능적인 공중관계 활동을 전개하게 되면 여러 주체와 관계를 improvement하는 효능를 얻을 수 있따 공중관계가 갖는 기능…(생략(省略))
공중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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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중관계(PR)
본 자료(資料)는 공중관계의 정의 과 기능및 방법, 그리고 미래 방향을 제시한 리포트입니다.
공중관계는 기업 또는 단체와 같은 조직체가 사실에 관한 정보의 정확한 전달과 불만이나 요망사항 등을 수집활동을 통하여 각 조직체에 관한 소비자나 지역민 또는 일반의 인식이나 이해와 신뢰감을 높이고, 합리적이고 민주적인 기초 위에 양자의 관계를 원활하게 하려는 활동이다. 공중관계는 주제에 관하여 장점(長點)을 과장하는 광고와는 다르게 부정적인 면도 설명(說明)해야 할 경우도 있따 일상적인 보도data(資料)가 만일 편파적인 정보라면 과장된 찬사가 될 뿐이며 매체 편집자로부터 신뢰를 얻지 못할 것이다.본 자료는 공중관계의 개념과 기능및 방법, 그리고 미래 방향을 제시한 리포트입니다. 윤훈현, 이수동. 1992.
Cutlip 과 Center(1982)는 공중관계는 상호 만족할 만한 쌍방적 커뮤니케이션을 기초로 사회적으로 책임있고 수용될 수 있는 행동을 통해 여론에 influence(영향)을 미치기 위한 계획된 노력이라고 definition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