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수업평가 / 지리교재 연구 및 지도법 수업 평가 Ⅰ. 기본 기록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9 01:45
본문
Download : [교육학] 수업평가.hwp
설명
[교육학] 수업평가 / 지리교재 연구 및 지도법 수업 평가 Ⅰ. 기본 기록사
![[교육학] 수업평가-1013_01.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12/%5B%EA%B5%90%EC%9C%A1%ED%95%99%5D%20%EC%88%98%EC%97%85%ED%8F%89%EA%B0%80-1013_01.gif)
![[교육학] 수업평가-1013_02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12/%5B%EA%B5%90%EC%9C%A1%ED%95%99%5D%20%EC%88%98%EC%97%85%ED%8F%89%EA%B0%80-1013_02_.gif)
![[교육학] 수업평가-1013_03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12/%5B%EA%B5%90%EC%9C%A1%ED%95%99%5D%20%EC%88%98%EC%97%85%ED%8F%89%EA%B0%80-1013_03_.gif)
![[교육학] 수업평가-1013_04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12/%5B%EA%B5%90%EC%9C%A1%ED%95%99%5D%20%EC%88%98%EC%97%85%ED%8F%89%EA%B0%80-1013_04_.gif)
![[교육학] 수업평가-1013_05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12/%5B%EA%B5%90%EC%9C%A1%ED%95%99%5D%20%EC%88%98%EC%97%85%ED%8F%89%EA%B0%80-1013_05_.gif)
지리교재 연구 및 지도법 수업 평가 Ⅰ. 기본 기록사항 1. 수업일시 ...
지리교재 연구 및 지도법 수업 평가 Ⅰ. 기본 기록사항 1. 수업일시 2007. 11. 07 (수) 2. 장 소 고등학교 1학년 00반 3. 시 간 5교시 4. 교 재 고등학교 사회(중앙) 5. 단 원 Ⅲ. 생활공간의 형성과 alteration(변화) , 2.도시체계와 내부구조, (1)도시와 도시체계 Ⅱ. 세부영역별 분석 1. 수업설계 분석 전 개 과 정 단원의 분석 단원지도계획 수립 및 평가기준의 마련 본시 교수-학습 지도안 작성 학습지 및 형성평가지 제작 활용평 가 학습지도안을 작성함으로서 단원에 대한 이해와 교수-학습과정에 대한 이해를 통해서 수업의 진행을 어떻게 해야 할지 알게 된 깨달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평 가 입지theory(이론)과 관련된 槪念과 내용을 설명하는데 있어서 교수자 한명이 여러 명의 학습자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경제적인 강의식 수업의 사용은 적절하였다고 본다.개 선 방 안 학습지 및 형성 평가지를 제작하기 전에 교실環境(환경) 분석, 학습실태 분석, 학생들의 실태에 대한 분석이 이루어지지 않았다. 2. 교수-학습 環境(환경) 및 수업형태 분석 전 개 과 정 서울에 위치한 전형적인 고등학교로서 교실 環境(환경)은 교단선진화기기가 갖추어져 있으며, 학생구성은 남학생 20명 여학생 20명으로 총 40명으로 이루어져 있다아 도시는 일정한 계층성과 규칙성에 대해서 학습하는 단원으로서 ICT활용학습모형을 적용하였으며, 수업형태는 토론식, 역할극, 모둠별 학습 등 많은 수업방식을 사용할 수 있었으나, 중심지 theory(이론)의 槪念의 설명과 원활한 수업진행을 위해서 강의식 수업형태를 채택하였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지리교재 연구 및 지도법 수업 평가 Ⅰ. 기본 기록사항 1. 수업일시 ...
Download : [교육학] 수업평가.hwp( 53 )
순서
교육학 수업평가 / 지리교재 연구 및 지도법 수업 평가 Ⅰ. 기본 기록사
다. 하지만 일방적인 전달에 치우치면서 학습자들이 학습활동을 할 때 개별화, 사회화를 기대하기 어렵고 학생들의 수업태도가 도입부분에서 동영상을 볼 때는 교사의 발문과 수업에 적극적이었으나 수업에 들어감으로서 점차 수동적으로 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