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기 사회성 발달(아동기 우정발달, 동조성, 아동기 학교생활과 adaptation(적응) , 동기와 학업성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20:20
본문
Download : 아동기 사회성 발달(아동기 우정발달, 동조성, 아동기 학교생활과 적응, 동기와 학업성취).hwp
아동기 어린이는 친구의 인정을 얻고 그들 속에서 어울리면서 친밀한 관계를 가지려고 한다. 아동기 어린이는 대부분의 낮 시간을 집밖에서 또래와 집단을 이루고 서로 influence(영향)을 주고받는다.
I. 우정의(定義) 발달
아동기는 Freud의 심리성적 성격발달단계의 잠재기에 해당하는 시기로 대개는 동성의 친구관계를 갖는다. 유아기까지 어린이는 부모의 인정을 더 원했지만, 아동기에 들어오면 부모보다 친구의 인정을 얻으려는 동기가 더 강해진다. 이 시기 어린이들의 친구관계형성에서 성별의 차이가 두드러진다. 남아는 단체를 이루며 친구를 사귀고, 옥외놀이를 좋아 하며, 도구적 욕구(instrumental needs)에 의해 친구를 사귀는 경향이 …(To be continued )
설명
아동기,사회성,발달,아동기,우정발달,동조성,아동기,학교생활과,적응,동기와,학업성취,사범교육,레포트
아동기 사회성 발달(아동기 우정발달, 동조성, 아동기 학교생활과 adaptation(적응) , 동기와 학업성취)
아동기 사회성 발달(아동기 우정발달, 동조성, 아동기 학교생활과 adaptation(적응) , 동기와 학업성취)
아동기 사회성 발달(아동기 우정발달, 동조성, 아동기 학교생활과 적응, 동기와 학업성취) , 아동기 사회성 발달(아동기 우정발달, 동조성, 아동기 학교생활과 적응, 동기와 학업성취)사범교육레포트 , 아동기 사회성 발달 아동기 우정발달 동조성 아동기 학교생활과 적응 동기와 학업성취
레포트/사범교육
다.순서
Download : 아동기 사회성 발달(아동기 우정발달, 동조성, 아동기 학교생활과 적응, 동기와 학업성취).hwp( 48 )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아동기 사회성 발달(아동기 우정발달, 동조성, 아동기 학교생활과 適應(적응), 동기와 학업성취)
CONTENTS
아동기 사회성 발달
I. 우정의(定義) 발달
II. 동조성
III. 학교생활과 適應(적응)
1. 학교생활과 근면성의 발달
2. 교사의 역할
IV. 동기와 학업성취
1. 성취동기
2. 귀인
reference
아동기 사회성 발달
어린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하게 되면 사회적 관계가 크게 확대되어 유아기보다 또래의 influence(영향)이 훨씬 중요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