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행자 친화적인 도시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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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7 1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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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보유대수는 현재의 3배 가량 될 것이기 때문에 이용행태 개선 등 의식의 變化가 없이는 어떠한 방법으로도 소통상태를 호전시킬 수는 없다. 자동차 위주로 되어있던 정책의 관점을 인간중심으로 전환하여 사람들이 편안하고, 안전하며, 쾌적하게 걸어다닐 수 있는 環境을 조성함으로서 자동차 이용행태 자체를 바꿀 필요가 있는 것이다. 자동... , 보행자 친화적인 도시만들기법학행정레포트 ,
하지만 부산의 도로율이 현재의 1.5배 이상으로 올라가서 선진국 수준이 되더라도 지금의 자동차 이용행태로는 소통상황의 改善이 불가능하다. 자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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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법학행정
하지만 부산의 도로율이 현재의 1.5배 이상으로 올라가서 선진국 수준이 되더라도 지금의 자동차 이용행태로는 소통상황의 개선이 불가능하다.
그런 의미에서 지난 7월말 보행정책에 관한 공청회에서 발표한 ‘누구나, 편안하고 안전하게 걸을 수 있는 도시’라는 부산시의 정책goal(목표) 는 교통정책의 관점이 사람 중심으로 전환되는 선언적 의미가 있는 중요한 내용이라고 볼 수 있따 부산시의 정책goal(목표) 제시가 단지 선언적 의미로 끝나는 것이 아니고, 또 보행권 조례 제정이 또 다른 규제를 만들어내는 것이 아니고 인간중심의 사회 규범이 일반 市民생활에 접목되게 하기 위해서는 장기적이면서 실현 가능한 모델과 실천적 대안, 구체적인 투자계획이 제시되어야 할 것이다.
본 고에서는 부산을 보행자에게 우호적인 도시로 만들기 위해 우선…(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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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행자 친화적인 도시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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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부산의 도로율이 현재의 1.5배 이상으로 올라가서 선진국 수준이 되더라도 지금의 자동차 이용행태로는 소통상황의 개선이 불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