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AMPER 기법을 적용한 논술 수업 계획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5 10:47
본문
Download : SCAMPER 기법을 적용한 논술 수업 계획안.pptx
…(투비컨티뉴드 )
순서
SCAMPER,기법을,적용한,논술,수업,계획안,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SCAMPER 기법을 적용한 논술 수업 계획안.pptx( 62 )
SCAMPER 기법을 적용한 논술 수업 계획안 , SCAMPER 기법을 적용한 논술 수업 계획안사범교육레포트 , SCAMPER 기법을 적용한 논술 수업 계획안
설명
다.
모두 사용하는 것은 아니며 필요에 따라 적절한 질문을 선택하여 사용 가능하다.






SCAMPER 기법을 적용한 논술 수업 계획안
레포트/사범교육
SCAMPER 기법을 적용한 논술 수업 계획안
_SLIDE_1_
- SCAMPER 기법을 적용한 논술 수업 계획안
논술 뜀박질!
_SLIDE_2_
목차
1. 서론 1) 目標(목표)
2) 계획안 주제 선정 이유
3) SCAM PER 의 정의(定義)
4) 대상 , 지도교사 설정
2. 본론 1) 전체적 수업 구성
2) 조 구성
3) 3차시 내용 + 평가표
4) 9차시 내용 + 평가표
3. conclusion(결론)
Reference List
_SLIDE_3_
서론 1)目標(목표)
넓고 깊은 개성적 지성을 갖춘 학생을 육성하는 것이 논술이 추구해야 할 본질.
논술의 기본은 다른 무엇보다 자신의 ‘생각’이 글에 잘 나타나야 한다는 것.
즉, 논리적인 사고를 통해 논제와 근거들을 파악하고, 그것을 재구성하여 자신의 견해를 곁들여 서술하는 것.
본 계획안에서는 학생들의 사고를 확장시키는 것에 중점.
궁극적으로 글을 논리적으로 구성하고 쓰는 능력을 신장시키는 것을 지향하고 그 기초가 되는 비판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증진시키는 대책을 만드는 것을 일차적인 目標(목표).
_SLIDE_4_
서론 2)주제선정 이유
★때문에 여러 교과를 논술 수업의 주제로 다룸으로써
보다 넓고 창의적인 생각을 펼칠 수 있도록 함.
SCAM PER 기법을 통한 다양한 교과 주제로의 논술 수업.
국어 교과 중심의 논술 수업의 단점
교사 입장에서는 다양한 주제를 다룰 수 없고
학생 입장에서는 제한된 교과 주제 때문에
다양한 생각의 발현이 제한될 가능성이 있다
_SLIDE_5_
SCAMPER
서론 3)SCAMPER의 정의(定義)
기존의 것을 improvement하거나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내는데 유용한 아이디어를 촉진시키는 질문으로 구성.
고정된 사고의 틀에서 벗어나 다각적인 측면에서 생각할 수 있는 기회와 경험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