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의 성격과 교육목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2 19:10
본문
Download : 초등학교의 성격과 교육목표.hwp
인간으로서 인간답게 살기 위한 최저의 기초가 되는 교육이며, 실용적·생활적 의미보다는 인간의 文化(문화)활동의 바탕으로, 이후의 모든 분야 학습을 위한 공통의 기초라 할 수 있다 셋째, 초등학교교육은 후속하는 모든 학교교육의 바탕을 마련하는 교육이다. 둘째, 초등학교교육은 민주국가국민으로서의 필요한 자질을 기르는 기초적이고 기본적인 교육이다. 이에 따라 초등학교교육의 성격을 定義(정이)하면 크게 4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첫째, 초등학교교육은 모든 국민이 누구나 받아야 하는 의무교육임과 동시에 능력에 따라 균등하게 교육받을 권리라 할 수 있으며, 따라서 이는 국민기본교육으로서의 공통교육 또는 보통교육의 성격을 지닌다.
2. 초등교육의 성격
초등학교의 特性은 <국민생활에 필요한 기초적이고 기본적인 교육>이라고 규정되어진다.그럼 자료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초등학교의성격과교육목표 , 초등학교의 성격과 교육목표사범교육레포트 ,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넷째, 초등학교교육은 성장의 여러 측면을 풍부하게 하고 바람직한 태도…(省略)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다.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한국의 경우는 만 6세부터 만 12세까지의 학령(學齡)아동을 취학시키며, 지방자치단체는 학령아동의 취학을 위하여 학교를 설립할 의무가 있다(초·중등교육법 12조 ②). 1906년 일제하의 보통학교령에 의하여 관립보통학교 9개교와 공립보통학교 13개교가 설립된 것이 초등학교의 시초로, 그 뒤 11년 보통학교, 38년 소학교, 41년 국민학교, 96년 초등학교로 명칭을 바꾸었다. 따라서 그 교육의 목표(goal)와 내용은 곧 이어지는 중학교와 고등학교교육이 효율적으로 이루어지는 데 필요한 기본적인 내용과 기능, 태도를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되어야 한다.
초등학교의성격과교육목표
초등학교의 성격과 교육목표
Download : 초등학교의 성격과 교육목표.hwp( 94 )
,사범교육,레포트
설명
그럼 자료(data)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1. 초등학교의 관념
2. 초등교육의 성격
3. 교육목표(goal)
4. 교육과정 및 실태
【참고 data(자료)】
1. 초등학교의 관념
교육기본법과 초·중등교육법에 의하여 국민생활에 필요한 기초적인 초등교육을 목적으로 하는 학교로 현대국가에서는 국가적 기능으로서 국민생활에 필요한 가장 기초적인 일반교육을 의무교육으로 실시하고 있다 나라에 따라 초등학교·보통학교·기초학교 등의 명칭으로 불리고 그 취학연령과 수업연한도 일정하지 않으나, 세계적으로 조기취학의 경향이 나타나고 있으며, 수업연한은 4년 내지 8, 9년이나, 대체로 6년인 경우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