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업계 광고실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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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9 16: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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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98년에는 97년에 비해 `개성을 발휘할 수 있는 것`, `고급스러운 것`, `유행하는 것`, `자신의 감각에 맞는 것` 등과 같은 요인을 고려한다는 비율은 하락한 반면, `평판이 좋은 것`, `저렴한 것`, `회사의 신뢰도`, `기능/품질/사용의 편리성`과 같은 요인을 고려한다는 비율은 다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유명브랜드/고가선호형은 평판이 좋은지를 많이 고려하고, 유행선도형은 유행하는 것이나 개성을 나타낼 수 있는지를 많이 고려하며, 실용추구형은 기능/품질/사용의 편리성이나 감각에 맞는지를 많이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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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론[1]화장품업계광고실태 , 화장품업계 광고실태경영경제레포트 ,
화장품업계 광고실태
Ⅰ 화장품 업계의 광고 reality(실태) .
1. 화장품 업계의 근황
2. 광고 現況(현황)
Ⅱ 시장의 change(변화)와 광고.
1. 고객의 유형별 분류 - 라이프 스타일
2. 고객의 Need의 change(변화)
3. 시장 유통구조의 change(변화)
Ⅲ. 주요 3개사의 광고전술
1. (주) 태평양 화장품
2. (주) LG 생활건강
3. (주) 코리아나 화장품
4. 비교
Ⅳ. 후발 메이커와 수입브랜드의 전술
1. 코리아나 - ‘머드팩’
2. 제일제당 화장품부 - ‘식물나라’
3. 소망화장품 - ‘꽃을 든 남자’
4. 수입브랜드의 전술
Ⅴ. 향후 화장품시장의 change(변화)와 광고
Ⅵ. 결론
2. 고객의 needs change(변화)
여성들이 화장품을 구매할 때 가장 많이 고려하는 요인으로는 `자신의 감각에 맞는 것(56.5%)`과 `기능/품질/사용의 편리성(49.1%)`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예상밖으로 패션/개성중시형은 회사의 신뢰도와 광고이미지 등을 많이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현상은IMF의 effect(영향) 으로 인한 것이라고 볼 수 있따 앞에서 분류한 10대후반에서 30대여성들의 4개 집단별로 화장품 구입시 고려사항에 대한 reaction response패턴을 살펴보기 위해서 대응分析(분석)(Correspondence Analysis)을 실시하였다.
여성들…(투비컨티뉴드 )
광고론[1]화장품업계광고실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