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아동의 observe보고서 事例모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9 02:55
본문
Download : 장애아동의 관찰보고서 사례모음.hwp
장애아동의 observe보고서 事例모음
장애아동의observe보고서事例모음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3. 觀察(관찰) 내용
치료사는 아동에게 손에 인형을 끼고 제시하며 “OO아, 안녕”이라고 인사를 하니 아동은 “안녕”하고 인사하였다. 치료사는 아동에게 그림을 보여주며, “친구가 뛰어가요.”라고 언어적 모델을 제시하였으나 아동은 무反應 하였다. 아동은 이와 같은 방법으로 호랑이, 사자, 코끼리를 4회 중 4회 정反應 하였다. 치료사는 “우와, 잘하네.”라고 사회적 강화를 제공하였다.장애아동의관찰보고서사례모음 , 장애아동의 관찰보고서 사례모음인문사회레포트 ,
장애아동의 observe보고서 事例에 대해서 說明(설명) 했습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아동은 동물 앞, 뒤 활동을 10회 중 5회 정反應 하였다. 치료사는 아동에게 인형을 제시하며 “친구 머리, 눈, 코, 입, 손”이라고 지적하게 하자, 아동은 손을 오反應 하였다. 치료사는 아동에게 다음 그림을 제시하자, 아동은 “그림 투”라고 자발 발화하였다. 아동은 이와 같은 방법으로 호랑이, 사자, 코끼리를 4회 중 4회 자발 발화하였다.
Download : 장애아동의 관찰보고서 사례모음.hwp( 90 )
장애아동의 관찰보고서 사례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근데 이거 반향어 예요?)
치료사는 아동에게 텔레비전 모형을 제시하며, “텔레비전에 뭐가 나올까요?” 라고 하며, 그림을 제시하니 아동은 “그림 원”이라고 자발 발화하였다. 치료사는 아동에게 그림을 보여주며, “친구가 돌에 걸려서 넘어 졌어요.”라고 언어적 모델을 하였으나 아동은 무反應 하였다. 치료사는 아동에게 인형이 들어 있는 컵4개를 제시한 다음, “토끼 앞에 뭐 있어?”라고 말하자 아동은 정反應 하였다. 치료사는 아동에게 다음 그림을 제시하자, 아동은 “그림 쓰리”라고 자발 발화하였다.…(省略)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다.“라고 하니 아동이 “얼룩말, 힘차게 달려라.”라고 자발 발화하였다. 치료사는 아동에게 “머리, 어깨, 무릎, 발, 무릎, 발~”노래를 부르자, 아동은 지적하기를 정反應 하였다. 치료사는 아동에게 “손 여기 있네, 악수~“라고 하며, 신체적 모델을 제시하였다. 치료사는 아동에게 “토끼 넣어주세요”라고 지시하니 아동은 정反應 하였다.
치료사는 아동에게 연결되어 있는 컵 4개와 토끼 인형을 함께 제시하며 “OO아, 이거 뭐야?”라고 하자 아동이 토끼라고 자발 발화하였다. 활동을 마치며, 치료사는 아동에게 ”칙칙폭폭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