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의 해외진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30 09:49
본문
Download : 신라면의 해외진출.hwp
㈜농심은 올해 수출과 해외현지생산을 합쳐 해외부문 매출이 지난해보다 13.3%늘어난 128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展望했다.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신라면의 해외진출






일본의 곳곳을 여행하다 우연히 들린 편의점에서 반갑게도 나는 우리나라 기업인 ㈜농심의 신라면을 만날 수 있었다. 특히 올해는 china투자에 대해 손익분기점을 넘어 흑자를 내겠다는 방침이다. >_< 신라면을 보자마자 난 신라면이 나의 국제경영학 과제물 이구나!! 싶어 이번 Report를 ㈜농심의 해외투자와, 해외시장 확보전략 마케팅 등에 대해 조사하기로 결정하게 되었다신라면 , 신라면의 해외진출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신라면
日本(일본)의 곳곳을 여행하다 우연히 들린 편의점에서 반갑게도 나는 우리나라 기업인 ㈜농심의 신라면을 만날 수 있었다.
e 성장율과 매출비중이 가장 큰 국가인 china은 심양과 청도, 상해법인을 통해 지난해 전년비 29.8% 성장한데 이어 올해는 46.6% 성장한 4590만 달러의 매출目標(목표)를 세웠다.
e 대도시 중산층 이상을 대상으로 고가 marketing strategy을 펼칠 계획이다. >_< 신라면을 보자마자 난 신라면이 나의 국제경영학 課題물 이구나!! 싶어 이번 Report를 ㈜농심의 해외투자와, 해외시장 확보전략(strategy) 마케팅 등에 대해 조사하기로 결정하게 되었다
Download : 신라면의 해외진출.hwp( 54 )
순서
* 서론
* 본론
1. 시장 分析(분석) (국내시장)
(1) 라면 시장의 규모와 추세
(2) 국내 라면 브랜드의 시長點유율
(3) 라면가격의 property(특성)
2. ㈜농심 기업分析(분석)
(1) ㈜농심의 기업 이념 및 strategy
(2) ㈜농심의 연혁 및 시장 진출 동향
(3) ㈜농심의 라면시장 점유율
3. ㈜농심의 국제 경영
(1) ㈜농심의 SWOT
(2) 초기 농심의 해외시장 진출 (미국 교포시장 진출)
(3) 현 ㈜농심의 해외시장 strategy과 동향
(4) ㈜농심의 marketing strategy - 4P (china시장 내 strategy)
* 結論
③ ㈜농심은 해외시장에서 한국의 맛을 그대로 살린 제품 고유의 맛을 고집고가를 유지하며 시장을 형성해 나갈 계획이다.
④ 해외 시장에도 국내 제품과 동일한 제품을
e 현재 china과 미국 등 세계 라면시장에서 ㈜농심이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한국에서 판매하는 제품 그대로 해외에서도 판매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주)농심은 강조한다. 특히 국내에서 생산해 해외로 수출하는 물량보다 해외 현지생산 물량의 비중이 대폭 증가되면서 해외현지생산 비중은 해외전체 매출 중 지난해 32%를 차지했고 올해는 41.4%까지 증가할 것으로 회사측은 내다보고 있따 그만큼 해외 현지 투자와 marketing 을 강화하겠다는 얘기이다.
㈜농심 이길수 상무는 `㈜농심은 올해 `국제화`를 경영지침으로 삼아 세계시장의 경쟁에서 이길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며 `연말에 미국 LA 공장이 완공되면 북미지역에서 더욱 적극적인 marketing 을 실시하고 china, 日本 에서 판매망을 확충해 매출 성장률을…(省略)
다. 지난해 이미 해외매출이 1000억원을 돌파했고 최근 수년간 증가세는 이어져왔다. 과거 라면의 맛을 현지화해 판매했을 때보다 한국에서 판매하는 그대로 판매했을 때가 훨씬 호응이 좋다는 것이 그 이유이다.
최근 ㈜농심 연구소에서는 신라면의 매운맛 외에 세계인의 입맛을 공략할 `제2의 맛`을 찾고 있따 또 다른 `맛`을 찾아 신라면의 세계화가 구축된 후 한국 맛에 `길들여진` 수요 층을 붙잡아놓는 한편 매운맛을 선호하지 않는 새로운 시장의 개척에 나선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