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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길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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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7 08: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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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욱이 그가 주장했던 영화의 사회적 기능은 대중과의 교류를 바탕으로 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예술과 시장이라는 이원론적 잣대로는 가늠할 수 없는 문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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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하지만 문제는 <바보들의 행진>이 가져왔던 이중적인 성공이 그 후로는 또다시 오지 않았다는 점이다.
,생활전문,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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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생활전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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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는 기분을 감추지 않았던 인기작가 최인호의 원작 <바보들의 행진>(1975)은 대중영화의 방식으로 선회하는 그의 후기 영화를 결정지었다. 결과적으로 그의 대표작이 된 <바보들의 행진>(1975)은 70년대를 풍미했던 청년문화의 중심으로 들어가 캠퍼스 생활의 현실감을 다큐멘터리풍으로 그렸으며, 대학생 배우와 엑스트라들을 활용했다. 말년에 「뿌리 깊은 나무」에 연재한 그의 영화 비평들을 보면, 아직 일본에서 간행되는 영화책에 의지하고 있었던 국내 영화계에 누벨바그, …(skip)

하길종에 대한 인물 조사를 하였습니다. 그러나 그 패배가 어디서 왔는가를 감안하면 쉽게 타협했다는 질책으로 그의 후기를 비난 할 수만은 없다. 어떤 의미에서 그는 패배한 시네아스트이다. 오히려 흥행에서는 후기로 갈수록 안정세를 보였지만 점점 추락하면서 중상을 입게 되는 하길종의 영화정신은 그 자신을 더욱 초조하게 만들었다. 그후에 이어진 <여자를 찾습니다>(1976), <속 별들의 고향>(1978), <병태와 영자>(1979)는 미학적 새로움도, 테마의 진실함도 확보하지 못했다. 그런 점에서 그가 다정한 친구들을 늘 ‘피고’(시대적 방관자로서의 죄인이라는 뜻)라고 불렀다는 점과 후기로 갈수록 “다 그런 거 아니갔어”라는 너스레가 늘었다는 것은, 그를 잠식했던 시대적 채무감과 무력감을 읽게 해준다. 70년대 한국영화에 하길종이 불어 넣은 것은 영화 몇 편의 성과보다 지성과 비판정신의 바람이었다.하길종 , 하길종생활전문레포트 ,

하길종에 대한 인물 조사를 하였습니다. 뇌출혈로 인한 그의 갑작스런 죽음이 <병태와 영자>의 흥행 성공 직후에 다가왔다는 사실은, 한편으로의 안도와 또 한편으로의 착잡함 속에 머물렀을 그의 의식세계를 엿보게 한다. 70년대식 좌절을 이상과 꿈으로 우회한 이 영화는 힘있는 사회풍자극으로 자리잡았으며, 하길종을 대학가의 영웅으로 부상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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