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차 중동전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6 05:03
본문
Download : ●제 1차 중동전쟁.hwp
이들은 오랜 기간에 걸쳐서 각지로 퍼져나갔으나 긴 세월에 걸쳐서 자신들의 文化(문화)와 전통을 지키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이 전쟁을 이스라엘은 독립전쟁이라고 부르며, 팔레스타인 측에서는 이것을 알 나크바, 즉 재앙의 처음 이라고 부른다.
국제연합이 영국령 팔레스타인 지역의 분할을 제시하자 아랍측이 이를 거부하고, 이집트, 시리아, 트란스요르단, 레바논, 이라크와 몇몇 아랍 국가들의 지원하에 이스라엘을 공격함으로써, 전쟁은 처음 되었고 결과적으로는 이 지역이 이스라엘, 이집트, 트란스요르단에 의하여 분할되는 결과를 낳았다.
배경
유대인 박해와 시오니즘
유대인들이 팔레스타인 지역에서 추방된 디아스포라는 거의 1,800년 전의 일이다.●제 1차 중동전쟁
레포트/기타
●제,차,중동전쟁,기타,레포트
●제 1차 중동전쟁 , ●제 1차 중동전쟁기타레포트 , ●제 차 중동전쟁
설명






Download : ●제 1차 중동전쟁.hwp( 83 )
순서
제 1차 중동전쟁
제1차 중동 전쟁(1948, 아랍-이스라엘 전쟁 혹은 이스라엘 독립전쟁)은 이스라엘의 건국을 둘러싼 이스라엘과 주변 아랍국들 간에 벌어진 전쟁으로, 현대 중동 분쟁의 시발점이다.
유럽으로 진출한 유대인들은 크게 서유럽 계통의 `세파르디 유대인`과 동유럽의 `아슈케나짐 유대인`으로 구분되며 이들은 기독교화된 유럽에서 오랜 기간에 걸쳐 박해와 差別을 경험한다.
1948년 아라비아 지역에서 아랍 연합 공화국과 신생국가 이스라엘 간에 전쟁이 벌어졌다.그 중에서 특히 1300년대의 볼레스와프 왕 시절에 유대인에게 관용 정책을 베풀었던 폴란드에 많은 유대인들이 이주하였다.
유럽에서 반(反)유대주의의 history는 대단히 오래되었다고 할 수 있따 그 외에도 이들은 기독교가 금지하고 있던 포주나 고리대금업 등에 종사하고 있었기 때문에 이 또한 유대인들의 이미지를 나쁘게 만드는 데 일조하고 있었다. 적어도 12세기 이후에는 `고리대금업자` 내지는 `수전노`, `예수를 팔아넘긴 죄인` 등 현대까지 내려오는 유대인의 부정적…(투비컨티뉴드 )
●제 1차 중동전쟁
다. 15세기에는 서유럽, 특히 에스파냐 지역에서 대대적인 유대인 박해가 발생하여 많은 유대인들이 그나마 좀 더 자유로운 분위기였던 동유럽 등지로 이주하는 결과를 가져왔다. 이후 지속되는 아랍 위기의 처음 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