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에 대한 새로운 시각 다지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3 00:05
본문
Download : 아동에 대한 새로운 시각 다지기.hwp
우리 자신의 개성과 스타일은 모든 아동의 욕구에 완벽하게 조화될 수 없다.
순서
아동에 대한 새로운 시각 다지기



레포트/인문사회
아동시각3
Download : 아동에 대한 새로운 시각 다지기.hwp( 93 )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아동에 대한 새로운 시각 다지기에 대한 자료입니다. 그러나 적어도 서로 다른 아동들을 대할 때 공정해질 수가 있다아
가족 내에서 부모들은 때때로 자녀들 중 어떤 아이는 이해하고 다루기가 쉬운 반면 어떤 아이의 행동은 전체적으로 이해할 수 없음을 인정한다.
다.
객관성을 높이는 한 가지 방법은 의식적으로 사실과 意見을 구별하는 것이다. 이러한 모든 의문은 주의 깊게 觀察을 통해 그 해답을 찾아야 한다. 우리의 편견은 우리의 양육받은, 과거의 경험, 개인적 人生(life)철학에서 발전된 일련의 신념, 가치관, 가정들이다.
개개 아동들에게 보다 객관적으로 反應(반응)하기
어떤 아동들은 다른 아동들에 비해 더 많은 도움을 호소한다. 실제로 지각하는 것은 무엇이며 지식, 경험, 또는 편견에 근거해서 직관적으로 해석하는 것은 무엇인가? 사실과 意見을 구별하는 자신의 사고 과정을 통해 성인은 더욱 정확히 실제 아동의 행동에 초점을 둘 수 있으며 행동의 의미에 대한 자신의 해석을 긴밀히 살필 수 있다아
意見이 觀察 가능한 사실과 다르게 진술되고, 그 意見이 ‘주관적 해석’ 으로 명확히 분류된다면, 그것은 쉽게 개인적 사실이라고 스스로 합리화한다면, 성인은 아동을 사실적으로 볼 기회를 잃게 된다 성인은 사고에 있어서 더욱 객관적이 되도록 의식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아
2. 觀察의 단계
1) 觀察은 어떻게 긍정적 지도를 지원하는가?
행동 문제를 해결하려는 노력이 效果(효과)적이기 위해서는, 그 노력이 아동의 능력과 정신 체계 뿐 아니라 그 행동이 발생하는 environment(환경) 과도 잘 조화되어야 한다. 아동시각3 , 아동에 대한 새로운 시각 다지기인문사회레포트 ,
1. 개인적 편견 확인하기
2. 觀察의 단계
3. 觀察의 전략(戰略)
1. 개인적 편견 확인하기
우리의 감각으로 지각하는 모든 것은 자신의 개인적 관점의 여러층들을 통해걸러진다.
실제로 문제가 되는 것은 바로 언제, 어디서, 왜 그것이 일어나는가이다.
2) 觀察하기
아동을 觀察할 때 유아교육자들 돕는 상업적으로 우수한 체크리스트와 觀察 도구가 있다아
작은 포켓 수첩이 있는 경우, 일화는 세부 사항이 잊혀지기 전에 기술될 …(To be continued )
아동에 대한 새로운 시각 다지기에 대한 자료(data)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