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매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25 14:32
본문
Download : 대중매체_5057676.hwp
Ⅰ. 定義(정이)
Ⅱ. 특징
Ⅲ. 기능
Ⅳ. 효능
Ⅴ. 대중 매체의 바른 수용을 위하여
Ⅱ. 특징
1. 대중 매체는 다수의 이질적이고 익명의 수용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따
대중 매체는 수신자가 한 사람이 아니라 수만 명에서 수백 만 명 때로는 수천 만 명이라는 점에서 다르다.
4. 메시지가 간접적으로 전달된다
대중 매체는 기계를 통해 간접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한다. 그렇기 때문에 수용자들은 성, 연령, 교육수준, 직업, 거주지, 성장과정, 가치관 등 모든 면에서 다르고 수용자들끼리 서로가 누구인지를 잘 알지 못하며 대중 매체의 전달자 역시 수용자가 누구인지를 알지 못한다. 따라서 이들간의 커뮤니케이션은 일방적으로 흐를 수밖에 없다. 이러한 속성 으로 인해 대중 매체는 비인간화를 부추기는 문제가되는점 을 갖고 있지만 상대방의 존재를 의식하지 않기 때문에 편안하게 커뮤니…(생략(省略))
순서
대중매체1
대중매체1 , 대중매체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대중매체_5057676.hwp( 63 )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대중매체
다.
2. 수많은 수용자에게 메시지가 공개적으로 그리고 동시에 전달된다
바로 이런 점에서 사실과 다른 내용이 대중 매체를 통해 전달된다면 한 개인은 물론이고 집단의 명예와 사생활이 크게 침해받을 수 있따
3. 메시지가 일방적으로 전달된다
대중 매체는 전달자와 수신자의 역할이 명확히 구분되어 전달자는 언제나 전달자요 수신자는 결코 전달자가 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