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자시장에서의 경쟁과 경영자의 인센티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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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15 0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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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게임theory 가는 게임을 analysis(분석) 함에 있어서 게임에 참여한 플레이어에 대하여 2가지 가정을 한다. 플레이어가 이성적이라는 것은 자신의 기대효용을 극대화하려는 목적을 추구하기 위해 전략(strategy)을 선택함에 있어서 합목적적이고 일관성 있게 행동한다는 것이다. 게임theory 은 그 새로운 수학적 characteristic(특성)과 사회학적, 경제학적, 정치학적인 문제들에 대한 다양한 적용 때문에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으며 또한 매우 빠른 속도로 발전되고 있는 학문 분야이다.경영자시장에서의경쟁 , 경영자시장에서의 경쟁과 경영자의 인센티브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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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자시장에서의경쟁
설명
본 논문에서 analysis(분석) 의 도구로 적용할 게임이란 2명 이상의 개인 또는 집단이 개입된 사회적ㆍ전략(strategy)적 상황이라고 definition 할 수 있으며, 게임theory 이란 이러한 전략(strategy)적 상황에서 플레이어간의 갈등과 협력을 analysis(분석) 하고 나아가서 게임이 어떠한 방향으로 conclusion 이 날 것인 지를 예측하는 수학적 모형을 일컫는다.
이러한 면에서, John Maynard Smith(1973, 1974)가 야생동물간의 경쟁과 이에 따른 종족의 번성 및 적자생존의 논리를 게임상황으로 analysis(분석) 하면서 고안해낸 ESS (Evolutiona…(省略)
경영자시장에서의 경쟁과 경영자의 인센티브에 대한 글입니다. 플레이어가 지성적(intelligent)라는 두 번째 가정은, 게임에 직접 참여하고 있는 플레이어는 게임에 참가하고 있지 않은 제3자가 그 게임에 대하여 알고 있는 모든 것들(게임의 구조, 전략(strategy) 선택에 따른 효용 등)을 똑 같이 알고 있으며 또한 제3자가 그 게임으로부터 추론할 수 있는 어떠한 conclusion 도 마찬가지로 추론해 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볼 때, 게임의 플레이어가 이성적이고 지성적이라는(즉, 게임의 플레이어는 경제학에서 말하는 완벽한 경제주체)라는, 게임theory 의 가정은 무리이며 따라서 그러한 가정에서 도출된 게임의 conclusion 도 신빙성의 문제가 있을 수 있다아 다시 말해서 이성적, 지성적 측면에서 볼 때, 게임의 플레이어는 제한적일 수밖에 없고 이러한 현실적 인식에 바탕을 둔 게임상황의 analysis(분석) 과 이에 따른 균형조건의 도출이 필요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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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자시장에서의 경쟁과 경영자의 인센티브
경영자시장에서의 경쟁과 경영자의 인센티브에 대한 글입니다.
다. 첫 번째 가정은 게임의 플레이어가 이성적(rational)이라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