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축제 방문객의 과거 방문경험에 따른 동기와 만족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2-23 11:33
본문
Download : 지역축제 방문객의 과거 방문경험에 따른 동기와 만족에 관한 연구.hwp
즉, 재방문객은 친구나 친척 또는 방문의도가 있는 잠재관광객들에게 관광목적지에 대해 권유하게 된다(Reid & Reid, 1993; Petrick, 2004). 둘째, 최초방문객은 재방문객보다 더 많은 지출을 한다(Petrick, 2004). 이는 단기적 측면에서 최초 방문객에게 직접marketing 을 하는 것이 효과(效果)적이나 장기적 수익측면에서 효과(效果)가 …(drop)
다.축제방문객의동기와만족연구청도소싸움축제사례 , 지역축제 방문객의 과거 방문경험에 따른 동기와 만족에 관한 연구인문사회레포트 ,
축제방문객의동기와만족연구청도소싸움축제instance(사례)
순서
선행연구를 보면 최초 방문객은 다양하고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반면에 재방문객은 비슷한 유형의 관광지를 선택하는 경향이 많다(Gitelson & Crompton, 1984; Gyte & Phelps, 1989). 이는 동기의 다양한 측면을 보여주는 것으로 실제 재방문객은 최초방문객보다 더 많이 휴식동기를 추구하며(Fallon & Schofield, 2004), 최초방문객은 재방문객보다 더 활동적인 관광지를 선호한다는 것이다(Kemperman, Joh & Timmermans, 2003; Oppermann, 1997). 방문객의 관광목적지에 대한 방문경험은 2가지 측면에서 marketing 적 長點이 있다 첫째, 홍보측면에서 재방문객은 최초방문객보다 광고효과(效果)가 크고 무료라는 점이다.
Download : 지역축제 방문객의 과거 방문경험에 따른 동기와 만족에 관한 연구.hwp( 39 )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지역축제 방문객의 과거 방문경험에 따른 동기와 만족에 관한 연구
지역축제 방문객의 과거 방문경험에 따른 동기와 만족에 관한 연구에 대한 글입니다.,인문사회,레포트






지역축제 방문객의 과거 방문경험에 따른 동기와 만족에 관한 연구에 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