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마케팅성공사례(instance)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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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9-28 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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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성공事例
싸 이 월 드
목차
1. marketing (Marketing)의 정이
2. 싸이월드 주제 선정 이유
3. 싸이 월드 introduction 및 Target分析(분석)
4. 효능 및 창출된 가치
5. 성공의 이면
6. 한계 및 지향점
1. marketing (Marketing)의 정이
◑ marketing 이란?
‘고객만족을 통한 이윤의 추구’
◑ marketing 의 전환
기업 중심적
생산, 제품, 판매 지향적
고객 중심적
사회지향적
2. 싸이월드 주제 선정 이유
◑ 왜 싸이월드 인가?
Q 현재 싸이월드의 회원이십니까? (자체 설문조사 N = 100명)
100명 중 97명 (97%)가 현재 싸이월드의 회원
싸이월드는
우리에게 아주 친숙한 사이트 입니다
대학생들이 뽑은
1인 미디어 부문 최고 브랜드 ( 대학文化 매거진 씽굿 조사資料)
싸이월드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어떻게
싸이월드는
이것들을 이루어 냈을 까요?
그 궁금증으로 부터 처음 했습니다
3. 싸이월드 introduction 및 Target 分析(분석)
◑ 싸이월드 introduction
√ 1999년 10월 서비스 처음
√ 2003년 8월 ㈜ SK커뮤니케이션즈에 합병
√ 2007년 2월 회원 수 2000만 명 돌파
√ 미니홈피, 클럽, 페이퍼, 싸이마켓 등의 서비스 제공
√ ㈜SK커뮤니케이션즈를 통한 다양한 연계 서비스 제공 (네이트 온 등)
√ 매출액 연간 1800억원, 도토리 하루 매출액 약 3억 원 (300만개)
3. 싸이월드 introduction 및 Target 分析(분석)
◑ 싸이월드의 Target 分析(분석)
Main Target 20대
자신의 개성을 중시하고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일은 꼭 실행하며
정보에 대해 많은 관심이 있는 세대
[출 처 : 2006 제일기획 ACR]
3. 싸이월드의 marketing 활동
이용률 확대 측면
수익성 확대 측면
평생 무료화 선언
입소문 / 인맥 marketing
정(情) marketing
도토리 …(생략(省略))
설명
싸이월드 마케팅성공사례(instance)分析
싸이월드 마케팅성공사례분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