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 식품 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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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2 0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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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5년 가을대추를 처음 으로 아침햇살(1999), 초록매실(2000)을 연이어 히트시키면서 웅진식품은 국내 음료시장에 곡물음료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초록매실만으로도 12개월 간 1000억원의 매출을 내었으며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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웅진 식품 marketing
다. 또한, 이와함께 기술적인 요인, 시장environment요인, 기업의 내부요인 등도 매우 중요하다. 즉, 소비자의 수요를 미리 예측하고, 이에 부응하는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의 높은 효용과 가치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제품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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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레포트/경영경제
※
E x e c u t I v e S u m m a r y
Ⅰ.
서 론
Ⅱ.기 업 소 개
1. 연 혁
2.기 업 의 비 젼 과 C E O 의 경 영 철 학
Ⅲ.시 장 분 석 - 국 내 음 료 시 장 의 현 황
Ⅳ.내 적 요 인 분 석
1.성 공 사 례
2.실 패 사 례
3.실 패 요 인 - 분 석
4. 내 적 요 인 분 석 결 론
Ⅴ.비 교 사 례 분 석
1.동 아 제 약 - 박 카 스
2.건 영 식 품 - 가 야
3.롯 데 - 칠 성 사 이 다
Ⅵ.웅 진 식 품 (주) 이 추 구 해 야 할 방 향
1.신 용 도 의 개 발
2.신 형 태 의 제 품 계 발
3.웅 진 식 품 의 글 로 벌 통 합 브 랜 드 <햇 살>
4.신 시 장 개 척
Ⅶ결 론
※ Executive Summary
일반적으로 음료시장에서의 제품 성공률을 1%라고 한다. 특히 최근에는 많은 제품들에 있어서 제품의 수명주기가 짧아지면서, 신제품의 개발 기간 및 출시의 적기도 중요한 요인이 되고 있다아
웅진식품은 독특한 소재와 함께 공격적인 마케팅 strategy으로 새로운 음료제품을 개발하고 출시하여 불과5년이라는 짧은 기간 안에 기존의 메이저 음료기업들과 경쟁하는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웅진 식품 marketing 에 관한 글이고 개별 브랜드 전략(戰略) 과, 초록매실 쑥의향기등 특징과 marketing 전략(戰略) 에 대하여 나왔습니다. 이러한 음료시장에서 신제품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새로운 제품이 소비자의 필요에 적합해야 한다. 즉, 매년 500개 이상의 신제품들이 시장에 출시되지만, 그중 성공한 제품은 대략 5개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는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