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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과정과 政府규제(적극적 정치활동과 소극적 정치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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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3 0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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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 내적 제약점으로는 특정 시점에서 기업이 갖고 있는 소득창출 능력(경제력), 사회적 effect(영향) 력 등 인적 물적 자원의 질과 크기를 들 수 있고, 둘째, 외적 제약점으로는 정치인과 행정관료의 자질과 행태 및 그들이 속한 정치적 사회적 environment(환경) 을 들 수 있으며, 끝으로 …(省略)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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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법학행정



정치과정과 政府규제(적극적 정치활동과 소극적 정치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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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우선 정치과정에 참여하는 기업이 당면하는 제약점을 크게 내적 외적 및 법적 제약점 세 가지로 구분하여 說明(설명) 하면 다음과 같다.순서
정치과정과 政府규제(적극적 정치활동과 소극적 정치활동)

정치과정과 政府(정부)규제(적극적 정치활동과 소극적 정치활동)
목차

정치과정과 政府(정부)규제

I. 적극적 정치활동
1. 이익표출 방법
1) 건의
2) 성금, 기부금
3) 비자금
2. 여론조사 방법

II. 소극적 정치활동
1. 행정관료의 지위 및 특권
2. 편의 제공
3. 우호관계
4. 전직 관료의 채용
정치과정과 政府(정부)규제

규제를 요구하는 집단은 비교적 적은 수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정치적 경로를 통한 정치활동의 조직적인 전개로 유리한 규제의 결정에 effect(영향) 을 미칠 수 있다아 더욱이 정치적 우위를 차지하고 있는 대기업은 항상 정확한 정보와 충분한 능력을 가지고 정치활동을 할 수 있고, 그들의 목표(goal)를 定義(정의)하여 추진할 수 있는 고도로 조직화된 효율적인 계층조직이기 때문에 정치에 개입하고 있는 다른 참여자보다 그들에게 유리한 규제가 시행되도록 effect(영향) 력을 행사할 수 있다아 실제로 규제로 인한 이익이 특정 집단에게 집중되는 반면, 그 비용은 政府(정부)세...

정치과정과 政府(정부)규제(적극적 정치활동과 소극적 정치활동)
목차

정치과정과 政府(정부)규제

I. 적극적 정치활동
1. 이익표출 방법
1) 건의
2) 성금, 기부금
3) 비자금
2. 여론조사 방법

II. 소극적 정치활동
1. 행정관료의 지위 및 특권
2. 편의 제공
3. 우호관계
4. 전직 관료의 채용
정치과정과 政府(정부)규제

규제를 요구하는 집단은 비교적 적은 수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정치적 경로를 통한 정치활동의 조직적인 전개로 유리한 규제의 결정에 effect(영향) 을 미칠 수 있다아 더욱이 정치적 우위를 차지하고 있는 대기업은 항상 정확한 정보와 충분한 능력을 가지고 정치활동을 할 수 있고, 그들의 목표(goal)를 定義(정의)하여 추진할 수 있는 고도로 조직화된 효율적인 계층조직이기 때문에 정치에 개입하고 있는 다른 참여자보다 그들에게 유리한 규제가 시행되도록 effect(영향) 력을 행사할 수 있다아 실제로 규제로 인한 이익이 특정 집단에게 집중되는 반면, 그 비용은 政府(정부)세입 중에서 지출, 조세수입의 감소, 통화의 조정 등의 형태를 통해 나타나기 때문에 그 부담이 전체 국민에게 분산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일반理論은 많은 요인에 대한 分析(분석)을 요구하기 때문에 여기에서는 부분理論을 중심으로 分析(분석)하려고 한다. 정치인과 행정관료 및 기업의 직접 접촉에 초점을 맞춘 것이 정치활동에 관한 부분理論이고, 이들이 속한 정치적 사회적 environment(환경) 을 포괄하여 고찰한 것이 일반理論이다.
규제결정 과정에서 기업이 effect(영향) 을 미치려고 할 때 불가피하게 접촉하는 상대가 정치인이나 행정관료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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