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모형(교수理論(이론)) - 글레이저의 수업과정모형, 캐롤의 학교학습모형, 블룸의 완전학습모형, 크론바흐와 스노우의 적성-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6 03:13
본문
Download : 교수모형(교수이론) - 글레이저의 수업과정모형, 캐롤의 학교학습모형, 블룸의 완전학습모형, 크론바흐와 스노우의 적성-처치 상호작용모형.hwp
1) 글레이저(Glaser)의 수업과정 모형
글레이저는 수업이 진행되는 교수과정을 하나의 체제(system)로 보고,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교수모형을 처음으로 개발하였다. 그중 대표적인 교수모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즉, (1) 한 학습단원의 수업목표(goal)가 결정되면, (2) 이 수업목표(goal)의 달성에 관련된 학생들의 출발점행동 양상이 정확히 예진되며, (3) 그에 따라 이 학생들에게 어떤 학습지도가 주어져야 할 것인가 처방되며, (4) 최종적으로 학습지도의 성과가 평가되도록 되어 있다
1/ 수업목표(goal)(instructional objectives)
수업목표(goal)는 교육이 궁극적으로 달성해야 할 가치실현의 인간행동을 포함하는데 수업목표(goal)는 관찰, 측정(測定) , 기술이 가능한 행동으로 세분화하는 것으로부터 처음 한다.
1) 글레이저(Glaser)의 수업과정 모형
글레이저는 수업이 진행되는 교수과정을 하나의 체제(sys...
교수모형(교수理論) - 글레이저의 수업과정모형, 캐롤의 학교학습모형, 블룸의 완전학습모형, 크론바흐와 스노우의 적성-처치 상호작용모형
목차
교수모형(교수理論)
I. 글레이저의 수업과정모형
1. 수업목표(goal)
2. 출발점 행동
3. 수업절차
4. 성취도 평가
II. 캐롤의 학교학습모형
III. 블룸의 완전학습모형
수업 전 단계
수업 활동
수업 후 단계
IV. 크론바흐와 스노우의 적성-처치 상호작용모형
교수모형(교수理論)
학습자의 characteristic(특성)(개인차)에 맞는 적절한 교수-학습의 원리를 어떻게 발견할 것인가 하는 문제는 교육에 종사하는 사람이면 누구든지 생각하게 되는 필수적인 명제이다. 그중 대표적인 교수모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이러한 글레이저의 수업과정 모형의 특징은 수업의 한 단계 한 단계가 바로 뒤따르는 후속단계의 활동을 결정하는 계속적인 결정과 수definition 모형 이다.
Download : 교수모형(교수이론) - 글레이저의 수업과정모형, 캐롤의 학교학습모형, 블룸의 완전학습모형, 크론바흐와 스노우의 적성-처치 상호작용모형.hwp( 33 )
교수모형,교수이론,글레이저,수업과정모형,캐롤,학교학습모형,블룸,완전학습모형,크론바흐와,스노우,적성,처치,상호작용모형,기타,실험과제
교수모형(교수理論(이론)) - 글레이저의 수업과정모형, 캐롤의 학교학습모형, 블룸의 완전학습모형, 크론바흐와 스노우의 적성-처치 상호작용모형
교수모형(교수이론) - 글레이저의 수업과정모형, 캐롤의 학교학습모형, 블룸의 완전학습모형, 크론바흐와 스노우의 적성-처치 상호작용모형 , 교수모형(교수이론) - 글레이저의 수업과정모형, 캐롤의 학교학습모형, 블룸의 완전학습모형, 크론바흐와 스노우의 적성-처치 상호작용모형기타실험과제 , 교수모형 교수이론 글레이저 수업과정모형 캐롤 학교학습모형 블룸 완전학습모형 크론바흐와 스노우 적성 처치 상호작용모형
순서
%20-%20%EA%B8%80%EB%A0%88%EC%9D%B4%EC%A0%80%EC%9D%98%20%EC%88%98%EC%97%85%EA%B3%BC%EC%A0%95%EB%AA%A8%ED%98%95,%20%EC%BA%90%EB%A1%A4%EC%9D%98%20%ED%95%99%EA%B5%90%ED%95%99%EC%8A%B5%EB%AA%A8%ED%98%95,%20%EB%B8%94%EB%A3%B8%EC%9D%98%20%EC%99%84%EC%A0%84%ED%95%99%EC%8A%B5%EB%AA%A8%ED%98%95,%20%ED%81%AC%EB%A1%A0%EB%B0%94%ED%9D%90%EC%99%80%20%EC%8A%A4%EB%85%B8%EC%9A%B0%EC%9D%98%20%EC%A0%81%EC%84%B1-%EC%B2%98%EC%B9%98%20%EC%83%81%ED%98%B8%EC%9E%91%EC%9A%A9%EB%AA%A8%ED%98%95_hwp_01.gif)
%20-%20%EA%B8%80%EB%A0%88%EC%9D%B4%EC%A0%80%EC%9D%98%20%EC%88%98%EC%97%85%EA%B3%BC%EC%A0%95%EB%AA%A8%ED%98%95,%20%EC%BA%90%EB%A1%A4%EC%9D%98%20%ED%95%99%EA%B5%90%ED%95%99%EC%8A%B5%EB%AA%A8%ED%98%95,%20%EB%B8%94%EB%A3%B8%EC%9D%98%20%EC%99%84%EC%A0%84%ED%95%99%EC%8A%B5%EB%AA%A8%ED%98%95,%20%ED%81%AC%EB%A1%A0%EB%B0%94%ED%9D%90%EC%99%80%20%EC%8A%A4%EB%85%B8%EC%9A%B0%EC%9D%98%20%EC%A0%81%EC%84%B1-%EC%B2%98%EC%B9%98%20%EC%83%81%ED%98%B8%EC%9E%91%EC%9A%A9%EB%AA%A8%ED%98%95_hwp_02.gif)
%20-%20%EA%B8%80%EB%A0%88%EC%9D%B4%EC%A0%80%EC%9D%98%20%EC%88%98%EC%97%85%EA%B3%BC%EC%A0%95%EB%AA%A8%ED%98%95,%20%EC%BA%90%EB%A1%A4%EC%9D%98%20%ED%95%99%EA%B5%90%ED%95%99%EC%8A%B5%EB%AA%A8%ED%98%95,%20%EB%B8%94%EB%A3%B8%EC%9D%98%20%EC%99%84%EC%A0%84%ED%95%99%EC%8A%B5%EB%AA%A8%ED%98%95,%20%ED%81%AC%EB%A1%A0%EB%B0%94%ED%9D%90%EC%99%80%20%EC%8A%A4%EB%85%B8%EC%9A%B0%EC%9D%98%20%EC%A0%81%EC%84%B1-%EC%B2%98%EC%B9%98%20%EC%83%81%ED%98%B8%EC%9E%91%EC%9A%A9%EB%AA%A8%ED%98%95_hwp_03.gif)
%20-%20%EA%B8%80%EB%A0%88%EC%9D%B4%EC%A0%80%EC%9D%98%20%EC%88%98%EC%97%85%EA%B3%BC%EC%A0%95%EB%AA%A8%ED%98%95,%20%EC%BA%90%EB%A1%A4%EC%9D%98%20%ED%95%99%EA%B5%90%ED%95%99%EC%8A%B5%EB%AA%A8%ED%98%95,%20%EB%B8%94%EB%A3%B8%EC%9D%98%20%EC%99%84%EC%A0%84%ED%95%99%EC%8A%B5%EB%AA%A8%ED%98%95,%20%ED%81%AC%EB%A1%A0%EB%B0%94%ED%9D%90%EC%99%80%20%EC%8A%A4%EB%85%B8%EC%9A%B0%EC%9D%98%20%EC%A0%81%EC%84%B1-%EC%B2%98%EC%B9%98%20%EC%83%81%ED%98%B8%EC%9E%91%EC%9A%A9%EB%AA%A8%ED%98%95_hwp_04.gif)
%20-%20%EA%B8%80%EB%A0%88%EC%9D%B4%EC%A0%80%EC%9D%98%20%EC%88%98%EC%97%85%EA%B3%BC%EC%A0%95%EB%AA%A8%ED%98%95,%20%EC%BA%90%EB%A1%A4%EC%9D%98%20%ED%95%99%EA%B5%90%ED%95%99%EC%8A%B5%EB%AA%A8%ED%98%95,%20%EB%B8%94%EB%A3%B8%EC%9D%98%20%EC%99%84%EC%A0%84%ED%95%99%EC%8A%B5%EB%AA%A8%ED%98%95,%20%ED%81%AC%EB%A1%A0%EB%B0%94%ED%9D%90%EC%99%80%20%EC%8A%A4%EB%85%B8%EC%9A%B0%EC%9D%98%20%EC%A0%81%EC%84%B1-%EC%B2%98%EC%B9%98%20%EC%83%81%ED%98%B8%EC%9E%91%EC%9A%A9%EB%AA%A8%ED%98%95_hwp_05.gif)
%20-%20%EA%B8%80%EB%A0%88%EC%9D%B4%EC%A0%80%EC%9D%98%20%EC%88%98%EC%97%85%EA%B3%BC%EC%A0%95%EB%AA%A8%ED%98%95,%20%EC%BA%90%EB%A1%A4%EC%9D%98%20%ED%95%99%EA%B5%90%ED%95%99%EC%8A%B5%EB%AA%A8%ED%98%95,%20%EB%B8%94%EB%A3%B8%EC%9D%98%20%EC%99%84%EC%A0%84%ED%95%99%EC%8A%B5%EB%AA%A8%ED%98%95,%20%ED%81%AC%EB%A1%A0%EB%B0%94%ED%9D%90%EC%99%80%20%EC%8A%A4%EB%85%B8%EC%9A%B0%EC%9D%98%20%EC%A0%81%EC%84%B1-%EC%B2%98%EC%B9%98%20%EC%83%81%ED%98%B8%EC%9E%91%EC%9A%A9%EB%AA%A8%ED%98%95_hwp_06.gif)
교수모형(교수理論(이론)) - 글레이저의 수업과정모형, 캐롤의 학교학습모형, 블룸의 완전학습모형, 크론바흐와 스노우의 적성-처치 상호작용모형
교수모형(교수理論) - 글레이저의 수업과정모형, 캐롤의 학교학습모형, 블룸의 완전학습모형, 크론바흐와 스노우의 적성-처치 상호작용모형
목차
교수모형(교수理論)
I. 글레이저의 수업과정모형
1. 수업목표(goal)
2. 출발점 행동
3. 수업절차
4. 성취도 평가
II. 캐롤의 학교학습모형
III. 블룸의 완전학습모형
수업 전 단계
수업 활동
수업 후 단계
IV. 크론바흐와 스노우의 적성-처치 상호작용모형
교수모형(교수理論)
학습자의 characteristic(특성)(개인차)에 맞는 적절한 교수-학습의 원리를 어떻게 발견할 것인가 하는 문제는 교육에 종사하는 사람이면 누구든지 생각하게 되는 필수적인 명제이다. 그리하여 많은 학자들에 의해 교실 장면에서 적용이 가능한 교수-학습모형이 끊임없이 제기되어 왔다. 수업목표(goal)는 도착점 행동(…(skip)
설명
실험과제/기타
다. 그리하여 많은 학자들에 의해 교실 장면에서 적용이 가능한 교수-학습모형이 끊임없이 제기되어 왔다. 이 모형은 수업의 과정을 수업목표(goal), 출발점 행동, 수업절차, 성취도 평가의 네 가지 요소로 구분하여 설명(explanation)하고 있다 글레이저의 교수모형을 도식화하면 다음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