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 Korea 21과 개혁에 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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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3 0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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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 사업은 국내 대학들이 선진 Bench-Marking 외국대학과 교류·협력체제를 구축하여 고급두뇌 인력양성을 위한 대학(文化(culture) )개혁에 있어서 외부 동력(External Forces)으로 활용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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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in Korea 21과 개혁에 관한 고찰
Brain Korea 21과 개혁에 관한 고찰에 대한 글입니다.
나. 국제협력
◦ BK21에 있어 또 하나의 특징적 사업 추진방식으로 대학/government 공동의 국제협력사업을 기획했다. 아울러 대학은 산업체와 공동으로 현장실습, 산학겸임교수 채용 등 지역 산업 수요에 부합하는 사업課題를 선정하는 한편, 교육과정을 개편하고 산학협동교육의 성과인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 취업률 제고, 외국어 및 정보처리능력의 향상 등에 주력하도록 하였다. 이는 외국 우수대학의 교육/연구 과정과 방법, 성과이전 등 질위주의 경쟁·경영·수요자·정보화 중시 文化(culture) (Culture)가 반영된 선진 대학체제· 제도적 Infrastructure의 전수 도입 활용을 촉진하게 함으로써 우리 고등교육 경쟁력의 …(skip)
다. 따라서 위의 Project 성과 이전 관련 산업화를 위한 특허권 등 지적/산업재산권 관리의 체계적이며 公式(공식)적 관리를 통한 세계적 수준 대학원으로의 경영자립체제 기반을 구축하도록 하였다.BrainKorea21과개혁에관한고찰 , Brain Korea 21과 개혁에 관한 고찰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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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세계수준의 대학원은 지식/기술 창출을 위한 국가차원의 선도적 역할기대에 따라 여러 반발을 무릅쓰고 철저한 집중/선택 원칙에 의거하여야 하는 바, 1차 7년이라는 BK21 지원기간이 종료되면 지원대상에서 전원 졸업(Graduation)시키고 향후 BK21 2차 7개년 계획에서는 1차 계획 기간 중 참여하지 못한 대학을 중심으로 국가의 지원 대상을 선정할 계획으로 1차계획 기간 중의 대학 사업단 지원 졸업 후 자립기반의 구축을 주요 課題로 고려하였다.
◦ 지역우수대학육성사업의 학사과정(Undergraduate)지원에 있어서도 세계수준의 대학원육성사업과 동일한 취지에서 산학협동이 강조된 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교수 평가 및 인사제도와 중점적으로 연계하고 대학·기업·지방자치단체가 공동 참여하는 산·학·관협동위원회를 구성하도록 하였다.
Brain Korea 21과 개혁에 관한 고찰에 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