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平生敎育(평생교육)의 의의] 平生敎育(평생교육)을 제도화하는 것과 관련된 쟁점과 앞으로의 발전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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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0 0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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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천년을 맞아 이미 정보화 시대로 접어든 이 시점에서, 여러 가지 결점이 끊이지 않고 제기되는 우리 나라의 교육 정책은 마치 등대 없이 폭풍우 속을 항해하는 작은 배와 같다고 해도 과언은 아닐 것이다. 교권 추락, 교실의 붕괴, 공교육의 몰락, 빈부격차에 따라 나타나는 교육의 불평등한 공급 등은 이미 가시화 되고 있는 실정이다. 그렇다면 이러한 결점을 해결하고 …(To be continued )
[平生敎育(평생교육)의 의의] 平生敎育(평생교육)을 제도화하는 것과 관련된 쟁점과 앞으로의 발전방향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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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Ⅰ. 序 , , Ⅱ. 平生敎育의 槪念 , 1. 平生敎育(평생교육)의 의의 , 2. 平生敎育(평생교육)의 필요성 , 3. 平生敎育(평생교육)의 목표(goal) , , Ⅲ. 平生敎育制度 , 1. 平生敎育(평생교육)법의 제정 취지 , 2. 平生敎育(평생교육)법의 기본 체제 , 3. 平生敎育(평생교육)법의 주요내용 , (1) 유급․무급학습휴가제 도입 및 학습비지원 , (2) 중앙단위의 平生敎育(평생교육)센터와 지역평생학습관․平生敎育(평생교육)정보센터 운영 , 4. 한국 平生敎育(평생교육)제도의 특성(特性) 분석 , , Ⅳ. 平生敎育制度의 爭點 事項 , 1. 平生敎育(평생교육)의 제도화 비교 , ⑴ 平生敎育(평생교육)의 학습사회론 , ⑵ 平生敎育(평생교육) - 자기생애개발 , ⑶ 해방적 平生敎育(평생교육)론 , 2. 平生敎育(평생교육)의 담론과 제도화 , 3. 平生敎育(평생교육)은 어쩌면 제도화될 수 없는 성질의 것 , 4. 우리 나라 平生敎育(평생교육)의 drawback(걸점) , ⑴ 평생 학습권 사상에 대한 인식의 부족 , ⑵ 平生敎育(평생교육) 기회 확대와 구심체 형성 미흡 , ⑶ 平生敎育(평생교육) 요원의 질적 改善과 자율성 부족 , ⑷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홍보와 예산부족 , , Ⅴ. 平生敎育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바람직한 方向 , 1.성인학습 참여율 제고와 교육참여 유인체제 구축 , 2. 平生敎育(평생교육) 정보망과 평생학습 상담체제 구축 , 3. 취약계층을 위한 平生敎育(평생교육)의 확충 , 4. 고용촉진 능력개발 平生敎育(평생교육) program 확충 , 5. 平生敎育(평생교육)기관 네트워크 구축과 지역평생학습의 활성화 , 6. 平生敎育(평생교육) 인프라 구축을 위한 예산 확보 , , Ⅵ. 結論 , , , ◉ 參考文獻 ◉ , , , filesize : 61K
다.레포트/기타
Ⅰ. 序 , , Ⅱ. 平生敎育의 槪念 , 1. 평생교육의 의의 , 2. 평생교육의 필요성 , 3. 평생교육의 목표 , , Ⅲ. 平生敎育制度 , 1. 평생교육법의 제정 취지 , 2. 평생교육법의 기본 체제 , 3. 평생교육법의 주요내용 , (1) 유급․무급학습휴가제 도입 및 학습비지원 , (2) 중앙단위의 평생교육센터와 지역평생학습관․평생교육정보센터 운영 , 4. 한국 평생교육제도의 특성 분석 , , Ⅳ. 平生敎育制度의 爭點 事項 , 1. 평생교육의 제도화 비교 , ⑴ 평생교육의 학습사회론 , ⑵ 평생교육 - 자기생애개발 , ⑶ 해방적 평생교육론 , 2. 평생교육의 담론과 제도화 , 3. 평생교육은 어쩌면 제도화될 수 없는 성질의 것 , 4. 우리 나라 평생교육의 문제점 , ⑴ 평생 학습권 사상에 대한 인식의 부족 , ⑵ 평생교육 기회 확대와 구심체 형성 미흡 , ⑶ 평생교육 요원의 질적 개선과 자율성 부족 , ⑷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홍보와 예산부족 , , Ⅴ. 平生敎育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바람직한 方向 , 1.성인학습 참여율 제고와 교육참여 유인체제 구축 , 2. 평생교육 정보망과 평생학습 상담체제 구축 , 3. 취약계층을 위한 평생교육의 확충 , 4. 고용촉진 능력개발 평생교육 프로그램 확충 , 5. 평생교육기관 네트워크 구축과 지역평생학습의 활성화 , 6. 평생교육 인프라 구축을 위한 예산 확보 , , Ⅵ. 結論 , , , ◉ 參考文獻 ◉ , , , FileSize : 61K , [평생교육의 의의] 평생교육을 제도화하는 것과 관련된 쟁점과 앞으로의 발전방향기타레포트 , 평생교육의의의 평생교육법 평생교육제도 평생교육의문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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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序
Ⅱ. 平生敎育의 槪念
1. 평생교육의 의의
2. 평생교육의 필요성(必要性)
3. 평생교육의 목표(目標)
Ⅲ. 平生敎育制度
1. 평생교육법의 제정 취지
2. 평생교육법의 기본 체제
3. 평생교육법의 주요내용
(1) 유급․무급학습휴가제 도입 및 학습비지원
(2) 중앙단위의 평생교육센터와 지역평생학습관․평생교육정보센터 운영
4. 한국 평생교육제도의 characteristic(특성) analysis
Ⅳ. 平生敎育制度의 爭點 事項
1. 평생교육의 제도화 비교
⑴ 평생교육의 학습사회론
⑵ 평생교육 - 자기생애개발
⑶ 해방적 평생교육론
2. 평생교육의 담론과 제도화
3. 평생교육은 어쩌면 제도화될 수 없는 성질의 것
4. 우리 나라 평생교육의 결점
⑴ 평생 학습권 사상에 대한 인식의 부족
⑵ 평생교육 기회 확대와 구심체 형성 미흡
⑶ 평생교육 요원의 질적 改善(개선) 과 자율성 부족
⑷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홍보와 예산부족
Ⅴ. 平生敎育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바람직한 方向
1.성인학습 참여율 제고와 교육참여 유인체제 구축
2. 평생교육 정보망과 평생학습 상담체제 구축
3. 취약계층을 위한 평생교육의 확충
4. 고용촉진 능력개발 평생교육 프로그램(program]) 확충
5. 평생교육기관 네트워크 구축과 지역평생학습의 활성화
6. 평생교육 인프라 구축을 위한 예산 확보
Ⅵ. 結論
◉ 參考文獻 ◉
급격한 사회 변동으로 변화될 21 세기(世紀) 사회를 주도할 key point(핵심) 적 책략은 무엇인가? Bell, Thurow, Drucker 등은 그 책략적 자원으로 지식을 강조한다. 즉 지식은 특정 사회의 부의 크기를 결정하고, 작업세계를 변화시키며, 궁극적으로는 사회적 권력 관계를 재편하는 key point(핵심) 자원이 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