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시대별 교육과 서양의 시대별 교육의 characteristic(특성), 장단점, 공통점, 차이점 등등 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1 19:38본문
Download : 우리나라 시대별 교육과 서양의 시대별 교육의 특성, 장단점, 공통점, 차이점 등등 분석.hwp
, 우리나라 시대별 교육과 서양의 시대별 교육의 특성, 장단점, 공통점, 차이점 등등 분석사범교육레포트 , 우리나라 시대별 교육과 서양의 시대별 교육의 특성 장단점 공통점 차이점 등등 분석
Download : 우리나라 시대별 교육과 서양의 시대별 교육의 특성, 장단점, 공통점, 차이점 등등 분석.hwp( 51 )
다.
순서






우리나라 시대별 교육과 서양의 시대별 교육의 characteristic(특성), 장단점, 공통점, 차이점 등등 分析
레포트/사범교육
우리나라 시대별 교육과 서양의 시대별 교육의 characteristic(특성), 장단점, 공통점, 차이점 등등 分析
설명
우리나라,시대별,교육과,서양의,시대별,교육의,특성,장단점,공통점,차이점,등등,분석,사범교육,레포트
우리나라 시대별 교육과 서양의 시대별 교육의 특성, 장단점, 공통점, 차이점 등등 분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학생에서 성인으로의 變化는 그만큼의 책임과 의무가 부과됨을 의미한다. 이런 점으로 볼 때, 성인식은 구성원으로 하여금 그 사회의 일원으로서 충실하게 생활하겠다는 각오와 의지를 다지고 포부를 갖게 할 수 있다는 advantage을 가지고 있따 현재 우리의 교육 상황을 살펴보면 성인식을 겪어 본 학생은 소수에 불과하다. 교육의 목표(goal)가 교사의 變化가 아닌, 학습자의 지적, 도덕적, 신체적 발전이라는 점으로 볼 때, 이러한 학습자 중심의 교육은 앞으로 더욱 지향되어야 할 것으로 본다. 단군신화에서 학습자의 노력을 강조하였던 것과 같이, 앞으로의 우리 교육도 흥미로운 내용, 자발적 참여가 가능한 수업방식, 긍정적인 교육 環境(환경) 등을 제공하여 학습자가 스스로 노력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가장 큰 관심사로 두어야 할 것이다.
③ 고대 신라의 국학에서 행해진 석전대례 거행 행사는 학교 교육을 단순히 정보?지식 전달 수준을 뛰어넘어 지행합일의 단계에까지 이르려는 교육적 의지를 지닌 것으로, 이는 교육이 교육으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제 학습자의 생활에…(생략(省略))
- 먼저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② 고대 고조선 시대에는 체력과 고행을 시험하는 성인식이 있었다. 이러한 교육관은 교사의 획일적 수업, 주입식 교육 등 교사중심의 교육체제에서 점차 학습자 중심의 교육으로 넘어가고 있는 현 교육체제에 많은 점을 시사한다. 다만, 등가죽을 뚫는 등의 가혹한 형식은 지양되어야 하며, 성인식의 진행 또한 현재의 상황에 맞게 재구성 되어야 할 것이다. 그러므로 성인식과 같은 행사를 통해 마음자세를 가다듬고 긍정적인 태도를 함양할 필요가 있따 고조선 시대의 성인식은 현재 우리에게 이러한 점에서 시사점을 준다. 한 사회의 구성원으로써의 가치관을 내면화시키고 그것을 긍정적으로 발현할 수 있는 태도를 갖도록 하는 것은 교육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1. 우리나라 고대 교육의 장 ? 단점
[ advantage ]
① 고대 고조선의 단군신화에서 나타난 학습자 노력 중시 교육관은 교육의 주체를 교사가 아닌 학생으로 보았다는 점에서 advantage으로 평가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