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역사(歷史) 교육에 대한 비판적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30 22:07
본문
Download : 초등학교 역사 교육에 대한 비판적 고찰.hwp
1 , 초등학교 역사 교육에 대한 비판적 고찰인문사회레포트 ,
논문입니다.
history(역사) 교육은 이를 통해 민족…(투비컨티뉴드 )
레포트/인문사회
논문입니다.초등학교 역사(歷史) 교육에 대한 비판적 고찰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Ⅰ. 서론
Ⅱ. history(역사) 교육의 관념과 논쟁점
1. history(역사) 와 history(역사) 교육의 관념
2. 최근 history(역사) 교육의 논쟁점
Ⅲ. 사회과(history(역사) ) 교육과정
1. 사회과 교육목표(goal)
2. 사회과 지도목표(goal)
Ⅳ. history(역사) 교육의 problem(문제점)과 방향 제시
1. 교과서에 나타난 history(역사) 의식
2. 교과서 내용 analysis(분석)
3. 초등학교 history(역사)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
Ⅴ. 결론
Reference List
Ⅱ. history(역사) 교육의 관념과 논쟁점
1. history(역사) 와 history(역사) 교육의 관념
history(역사) 전선영 외 4명(2004). history(역사) 교육의 이해. 서울 : 三知院.
는 흔히 넓은 의미의 history(역사) 와 좁은 의미의 history(역사) 로 나누어 생각할 수 있다 넓은 의미의 history(역사) 는 과거에 일어난 사실 그 자체를 이야기하며, 좁은 의미로 history(역사) 를 서술할 때에는 과거에 일어난 사실을 바탕으로 남겨진 과거의 기록이나 흔적을 history(역사) 라고 이야기한다. 또한 사료를 토대로 history(역사) 가가 연구하여 얻은 결과를 history(역사) 라고 이야기하기도 한다.
이에 비해 history(역사) 교육은 history(역사) 를 소재로 하여 인간을 교육하는 활동, 즉 인간의 과거에 대한 지식을 가르치고 이를 기초로 history(역사) 적 사고력과 통찰력을 신장시키며 바람직한 history(역사) 적 가치관과 태도를 함양하기 위한 교육활동이다.
설명






Download : 초등학교 역사 교육에 대한 비판적 고찰.hwp( 49 )
1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