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영] 지식경영 instance(사례)연구 - 美식품업체 나비스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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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8 2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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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마이크로소프트사의 표준화된 소프트웨어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지식작업자인 직원들간의 빠른 의사소통과 비용절감, 성공적인 상품 개발을 이끌어낼 수 있었다.
● 기존 解法(해법)을 기반으로 한 저니(Journey)
● 저니의 주요 advantage
● 고객지향의 제품생산
미국의 유명한 식품업체인 나비스코(Nabisco)는 지식경영 응용호로그램을 통해 변덕스러운 구매자들의 입맛을 공략한 성공적인 회사로 손꼽힌다. 이 회사는 한 번의 잘못으로 수백만 달러의 투자가 물거품이 되지 않도록 `저니'(Journey)라는 새로운 제품계획 解法(해법)을 개발, 이득이 안 되는 제품개발에 낭비하는 노력을 최대한 줄였다. 저니의 특징은 나비스코의 기존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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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경영] 지식경영 instance(사례)연구 - 美식품업체 나비스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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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존 해답을 기반으로 한 저니(Journey), ● 저니의 주요 장점(長點), ● 고객지향의 제품생산, , 다운로드 : 16K
● 기존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저니(Journey), ● 저니의 주요 장점, ● 고객지향의 제품생산, , FileSize : 16K , [지식경영] 지식경영 사례연구 - 美식품업체 나비스코 경영경제레포트 , 지식경영 지식경영 지식경영
다. 끊임없이 신제품을 개발하고 발빠른 시장에 내놓는 것도 중요하지만 실패로 이어지는 경우 막대한 손실이 불가피하다는 사실에 나비스코는 주목했다. ● 기존 解法(해법)을 기반으로 한 저니(Journey) 나비스코는 신제품 중 3분의 1만 성공을 거두고 3분의 1은 평범했고 나머지는 손해를 본 과거 신제품 개발의 결점을 따져봤다. 그래서 개발한 解法(해법)이 바로 저니였고 그것은 모든 프로세스의 의사 소통에 대한 기본틀을 제공, 제품개발 과정을 자동화하고 팀 구성원간 의사소통을 원활히 해주는 컴퓨터 응용 호로그램이다. 그 결과 시장에 내놓기 전에 잠재적인 손실을 줄일 수 있는 지침들을 그냥 지나쳐 버린 事例가 많았다는 사실을 깨달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