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창의성을 증진시키기 위한 가정과 학교의 노력에 대한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6-18 22:25본문
Download : 0창의성.hwp
[참고자료] *참고문헌 김남성, 교육심리학, 교육과학사, 2002. 김영채, 사고와 문제해결 심리학, 박영사, 1995. 노희관 공편, 교육심리학 연구, 교육과학사, 1997. 양용철 외, 교육의 종합적 이해, 교육과학사, 1999. 전성태 외, 실기교육론, 교육과학사, 2001. 권재원 외, 교육심리학, 형설출판사, 2000. Antia E.Woolfolk, 김아영 외 공역, 교육심리학, 학문사, 1997. http://my.netian.com/~han1539/down.html
창의성의 구성요인
권재원 외, 교육심리학, 형설출판사, 2000.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창의성 신장을 위한 조건
[참고자료(data)] *서지사항
Download : 0창의성.hwp( 19 )
창의성의 의미
양용철 외, 교육의 종합적 이해, 교육과학사, 1999.
다.순서
창의성 신장을 위한 학습 지도 원리
김남성, 교육심리학, 교육과학사, 2002.
Antia E.Woolfolk, 김아영 외 공역, 교육심리학, 학문사, 1997.
http://my.netian.com/~han1539/down.html
전성태 외, 실기교육론, 교육과학사, 2001.
김영채, 사고와 문제해결 심리학, 박영사, 1995.
최근 7차 교육과定義(정의) 시행과 아울러 학교와 가정은 학생의 잠재 능력을 최대한 이끌어 내기 위한 ‘창의성’ 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으며, 교육理論가들이나 현장 교사들에게는 창의성 증진에 적합한 교수-학습의 설계와 프로그램 계발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여기에서는 창의성의 신장을 위한 가정과 학교의 노력에 대해 살펴봄에 있어 우선, 창의성의 의미를 되새겨보고 그 원리, 조건, 예시 프로그램 등을 살펴보기로 하겠다. 여기에서는 창의성의 신장을 위한 가정과 학교의 노력에 대해 살펴봄에 있어 우선, 창의성의 의미를 되새겨보고 그 원리, 조건, 예시 프로그램 등을 살펴보기로 하겠다.
들어가는 말





창의성 의미 구성 요인 학습 지도 원리
노희관 공편, 교육심리학 연구, 교육과학사, 1997.
설명
[교육심리학] 창의성을 증진시키기 위한 가정과 학교의 노력에 대한 고찰
최근 7차 교육과정의 시행과 아울러 학교와 가정은 학생의 잠재 능력을 최대한 이끌어 내기 위한 ‘창의성’ 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으며, 교육이론가들이나 현장 교사들에게는 창의성 증진에 적합한 교수-학습의 설계와 프로그램 계발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